자택 공사에 회사 돈을 유용한 혐의를 받고 있는 조양호(가운데) 한진그룹 회장이 1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차윤 기자] 회사 공금을 유용해 자택 인테리어 공사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19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조양호 회장은 이날 오전 9시57분쯤 굳은 표정을 한 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 북관 앞에 도착했다. 조 회장은 자택 공사 비리와 관련, 취재진의 쏟아지는 질문에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답변만을 내놓은 채 조사실로 빠르게 걸음을 옮겼다.

조 회장은 2013년 5월부터 2014년 8월 사이 서울 종로구 평창동 자택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될 당시, 공사비용 중 약 30억원을 대한항공의 인천 영종도 호텔 공사비에서 빼돌려 쓴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를 받고 있다. 조 회장의 자택 인테리어 공사를 맡은 K사는 영종도 호텔 공사업체와 같은 곳이다. 경찰은 해당 업체의 세무 비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번 의혹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 회장을 상대로 회삿돈으로 자택 공사대금을 사용한 사실을 인지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또 자금 유용을 직접 지시하거나 보고받은 사실이 있는지도 추궁할 계획이다. 조 회장의 조사를 마친 뒤에는 그의 아내인 이모 씨도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최근 관련 비리에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한진그룹 건설부문 고문 김모 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구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