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가 강원랜드 채용 비리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관례 부처의 후속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일주일만이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강원랜드 채용 비리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그는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설정한 문재인 정부가 이러한 적폐를 청산하지 못한다면 국민께서 정부에 대한 신뢰도,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도 가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낙연 총리는 강원랜드에 대한 언론 보도를 주시했다. 그는 보도 내용을 인용해 “강원랜드가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선발한 신입사원 518명 가운데 무려 95%인 493명이 청탁자와 연계”된 사실을 전하며 “청년들이 공정할 것이라고 믿으며 취직하고 싶어 하는 공공기관에서 이런 어처구니없는 채용 비리가 장기간에 걸쳐 엄청난 규모로 관행처럼 자행된 것은 절대로 용서할 수 없는 반사회적 범죄”라고 비판했다.

따라서 이낙연 총리는 검찰의 철저한 수사 당부와 함께 관계 부처의 후속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불법에 대한 빠짐없는 응징과 공공기관의 투명·공정한 채용을 위해서다. 앞서 이낙연 총리는 지난 12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도 “강원랜드는 물론이고 다른 공기업 역시 실정법을 위반한 일이 있다면 법에 따른 처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