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김현수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정우택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소속 최고위원들이 연휴 마지막날인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국정감사를 대비한 당내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국정감사가 자유한국당에게는 최후의 낙동강 전선이 될 것”이라고 밝혀 긴장감이 감돌았다.
 

◇ 폭풍전야 같은 최고위원회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과 최고위원들이 9일 오전 당사 회의실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시작하고 있다. 폭풍전야 같은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 “사진 안 나와도 되니까…”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 시작 전 최고위원들이 취재진의 카메라 배치 때문에 자리에 앉지 못하자 홍준표 대표가 “사진 안 나와도 되니까 그냥 앉으세요”라며 직설적으로 말하고 있다.
 

◇ 목 타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모두발언을 마치고 목이 타는지 연거푸 물을 마시고 있다.
 

◇ “국감은 최후의 낙동강 전선”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좌파포퓰리즘, 한심한 안보의식, 정치보복에 맞서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겠다”며 “국정감사가 자유한국당에게는 최후의 낙동강 전선이 될 것”이라고 발언했다.
 

◇ “정치사찰·정치공작 공화국”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 국가정보원과 검찰, 경찰 등 수사당국이 개인 통신자료 100만건을 수집한 것과 관련해 수행비서의 전화가 통신조회된 사실을 공개하며 “정치사찰이자 정치공작”이라고 비판했다.
 

◇ “빠져나가는 민심 주워 담기위해 노력할 것”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준표 대표는 “문재인 정부에서 빠져나가는 민심을 주워 담기위해 노력할 것이며 안으로는 혁신, 우혁신하고 밖으로 보수우파 대통합으로 탄핵이전의 신뢰회복 하겠다”고 발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