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로부터 '정치사찰을 당했다'는 주장과 관련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정면 반박에 나섰다. 사진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대표가 발언하는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로부터 정치사찰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을 두고 여야가 공세를 벌이고 있다.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는 10일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어제(9일) 홍 대표 수행비서 통신기록을 검찰·경찰·군까지 나서서 들여다 봤다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 이미 언론보도를 통해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검찰·경찰·국정원 등 사찰기관이 수집한 개인통신자료가 100만건 이르고 있다는 것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과거 김대중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을 동원해 국민 휴대전화를 전방위로 불법도청한 것과 그 과거 정권과 무엇이 다르다는 것이냐. 이제는 과거의 촛불을 끄고 새로운 등불 들어야 할 때”라고 여당을 비난했다.

이에 앞서 홍준표 대표도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달 전쯤 내 수행비서 휴대전화에 대해 통신조회를 했다”며 “이것은 정치사찰이자 정치공작 공화국”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에 대해 “겉으로는 협치하자고 하면서 아마도 우리 당의 주요 인사 통신조회를 다 했을 것이다. 이런 파렴치한 짓은 더는 해선 안 된다”고 비난했다.

이를 두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10일 "홍준표 대표는 지난 9년 동안 이명박·박근혜 정부가 어땠는지 돌아보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명박 정부는 취임 5개월만에 국정 지지율 20%로 추락했고 박 전 대통령은 취임 전에 40%대로 떨어졌다. 홍 대표가 인식하고 있는 민심하고 전혀 다르다는 것 잘 알길 바란다”면서 이 같이 비판했다.

박범계 의원도 전날(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 대표의 정치사찰 주장은 터무니없는 뻥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면서 한국당의 불법도청 주장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그는 “지금 밝혀진 6건의 홍 대표 비서 통신자료확인은 감청과 같이 통신내용을 확인하는 통신제한조치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통상 범죄혐의가 있는 피의자와 수차례 통화한 전화번호가 드러나 도대체 이 사람이 누군지 알아보려는 수사기법중 하나”라며 “법원의 허가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해 하는 수사방법”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