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640만달러 금품수수 의혹 사건을 검찰에 고발한 것에 대해 여당이 강하게 반발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640만 달러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권양숙 여사 등 가족 5명을 고발한 것을 두고 여야가 공방을 벌였다.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는 지난 15일, 2009년 노 전 대통령 금품수수 의혹 사건과 관련해 권 여사와 아들 노건호, 딸 노정연, 조카사위 연철호,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정치보복특위 대변인인 장제원 의원은 “(권양숙 씨 등이 박연차 씨로부터) 640만 달러라는 금액을 주고 받은 것은 지난 검찰수사에서 적시된 팩트”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정치보복특위는 또 이 사건과 관련해 노 전 대통령 유족으로부터 ‘사자(死者)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한 정진석 한국당 의원 건과 병합 심리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같은 날 “노 전 대통령 서거로 인해 공소권이 없어졌고, 노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9년”이라며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와 막가파식 정쟁몰이에 국민적 저항을 받을 것”이라고 반발했다.

백 대변인은 이날(15일) 논평에서 “이명박 정부 국정원이 노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보수단체를 이용해 악의적 여론조작을 시도했고, 부관참시 퍼포먼스의 배후였던 정황이 연일 드러나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지금 한국당은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까지 대를 이어 헌법을 부정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부족한 상황”이라며 “한국당의 행태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망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장 의원은 백 대변인 논평 직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백 대변인의 논평을 보니 그 후안무치에 아연실색 할 수 밖에 없다”고 했다. 그는 백 대변인 논평을 인용해 “궁색하기 짝이 없는 볼멘 소리를 한다”며 “9년이 흘렀으니 진실규명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몰염치한 주장은 원조적폐 청산작업에 대한 후안무치한 물타기”라고 반박했다.

이어 “공평하게 공정하게 국민적 의혹사건에 대한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불법 자금은 환수해야한다는 합리적 주장에 대해 무엇이 두려워 그토록 발끈해서 졸렬한 정치공세를 퍼붓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며 “국민을 기만하는 권력의 오만과 전횡 거두고, 원조 적폐청산에 겸허하게 응하길 바란다”고 응수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