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친박계(친박근혜계) 청산' 작업을 두고 친박계와 친홍계(친홍준표계)간 갈등이 또 수면 밖으로 표출됐다. 사진은 27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설전을 벌인 친박계 김태흠(사진 왼쪽) 최고위원과 친홍계 이종혁(사진 오른쪽) 최고위윈.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선거와 친박계(친 박근혜계) 청산 등을 둘러싸고 당내 갈등이 수면 위로 표출됐다.

선공은 친박계 김태흠 최고위원이었다. 김 최고위원은 27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준표 대표가 최근 페이스북에서 친박계를 겨냥한 글을 올린 것에 대해 “당 대표가 하루가 멀다하고 당내 갈등을 유발하고 듣기 민망한 표현까지 하는데 신중하게 말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홍준표 대표가) 주말 이틀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보면 ‘대표가 원내대표 경선에 개입한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다. 계파를 없앤다면서 갈등을 말하는 건 자기 모순이기에 유감”이라고 홍 대표를 직격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좌파 독재와 싸우는 것은 우파세력의 힘을 모아도 벅차다. 화합정치, 보수통합의 정신 바탕으로 마이너스 정치가 아닌 플러스 정치를 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홍 대표가 서병수 부산시장 등을 겨냥해 “현역 단체장의 재신임을 묻고 당선 가능성이 낮으면 경선에서 배제하겠다”고 주장한 것과 바른정당 인사들의 추가 복당 가능성에 “문을 닫았다”고 표현한 것을 두고도 “이런 말을 하기 때문에 (홍준표) 사당화 논란이 제기되는 것”이라고 싸잡아 비판했다.

이에 대해 친홍계(친 홍준표계) 인사로 분류되는 이종혁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정부여당이 있지도 않은 일 갖고 당 대표를 모략하고 음해하고 있는데, 이런 일에 나서서 방어하는 당내 인사를 보지 못했다” 친박계의 최근 행보에 대해 꼬집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을 겨냥해 “대표의 정치적 수사를 막말이라 폄하한다”면서 “당내에서부터 대표에 대한 예우를 갖춰달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