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자체 개발한 국산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지난 20∼23일 기간 동안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나보타 심포지엄’ 및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대웅제약은 지난 20일 열린 심포지엄에서 ‘나보타 2030 비전’을 발표했으며, 이와 함께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이하 톡신) 트렌드와 미래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해 2014년 출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2019년에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의 등장이 스마트폰 업계의 지각변동을 가져오고 있다. 글로벌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출하되는 스마트폰 중 11%가 생성형 AI제품일 것으로 추정된다. 더 나아가 2027년엔 그 비중이 43%까지 증가, 약 5억5,000만대의 스마트폰에 생성형 AI가 탑재 될 전망이다.하지만 이 같은 격변의 시대, 스마트폰 업계 혁신의 사령탑이었던 ‘애플(Apple)’의 발걸음은 무겁기만 하다. 자체 기술 개발은 물론 생성형 AI개발 협업도 아직까지 ‘준비 중’인 단계다. 업계
스팀이 게임 환불 정책을 변경해 업계가 환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정식 출시 이전에 플레이한 시간은 환불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이제는 정식 출시 이전 플레이 시간도 환불을 판단할 때 사용된다. 게임업계에선 환불 혜택을 악용하는 사례가 줄어들 것이란 평가가 나왔다.◇ 게임업계 “환불 악용 이용자 감소될 것”글로벌 PC 게임 포털 스팀에서 이용자는 구매한 게임을 2시간 미만 이용하면 이유에 관계 없이 환불받을 수 있다. 기간으로는 구매 후 14일이고 예약 구매는 출시일부터 14일이 계산된다. 게임에 결함이 있다면
동국제강그룹의 냉연철강사업회사 동국씨엠이 올해 1분기 분기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동국씨엠은 지난 24일 올해 1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동국씨엠은 별도기준 매출액 5,564억원, 영업이익 238억원, 당기순이익 213억원을 기록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6.11% 증가하고 영업손익 및 당기순손익은 흑자전환한 실적이다.이 같은 실적에 대해 동국씨엠은 철강 전방산업 부진 장기화 속에서도 수출·가전용 고부가 프리미엄 컬러강판 위주 판매 전략을 펼치며 수익성을 확보한 점이 주효한
한국안무저작권협회가 안무저작권 보호 체계를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안무 창작 환경을 조성, ‘K-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 계획을 밝혔다. 한국안무저작권협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가 지난 24일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댄스 기업 원밀리언 본사에서 열렸다. 한국안무저작권협회 발기인 명단에는 허니제이‧배윤정‧바다‧정진석‧배상미‧전홍복‧바타‧펑키와이‧놉 등 ‘K-댄스’를 세계에 알려온 유명 안무가들과 윤여욱 원밀리언 공동대표, 감사를 맡은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 등 관련 업계 전문가를 포함해 총 25인이 포함됐
크래프톤이 영국, 폴란드 등의 해외 게임사에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인도 시장에서는 게임 라인업 확대에 중점을 뒀다. 올해 크래프톤은 게임사 대상 M&A(인수합병)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어서 이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올해 게임사 대상 M&A 적극 추진올해 크래프톤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2PP(지분 투자와 퍼블리싱 결합)를 강화할 방침이다. 크래프톤은 타사 IP(지식재산권)를 발굴하고 퍼블리싱하는 것을 목표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최근 크래프톤은 영국 신생 개발사 레드로버인터랙티브에 대한
점점 위축되고 있는 부동산 건설경기로 인해 정부의 주택 공급계획에 적신호가 켜졌다. 지난해를 기준으로 치솟는 건설 자재비와 인건비, 그리고 금리로 인해 인·허가, 착공, 준공 실적이 전부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전국서 관측되는 줄어든 주택공급 실적국토연구원이 지난 23일 발표한 국토정책 브리프에 따르면 지난해를 기준으로 전국의 주택공급 실적은 △인·허가 38만9,000호 △착공 20만9,000호 △준공 31만6,000호로 각각 예년 대비 74.2%, 47.3%, 73.9% 수준이다. 줄어든 실적은 전국에서 나타
기다리고 기다리던 김태용 감독의 새 영화 ‘원더랜드’가 드디어 개봉한다. 2021년 크랭크업 후 약 3년 만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관객을 만나는 ‘원더랜드’가 극장가를 매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원더랜드’는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으로 복원하는 영상통화 서비스 ‘원더랜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코로나19 시국인 2020년 4월 크랭크인 한 ‘원더랜드’는 다음 해 5월 모든 촬영을 마쳤지만,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개봉이 연기되면서 적당한 개봉 시기를 기다려왔다. 그리고 마
우리 사회는 ‘사람’이라는 부품으로 이뤄진 거대한 시스템이다. 모든 사람은 사회 시스템을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톱니바퀴의 역할을 한다. 이는 성별, 나이, 직업 등과 무관하다. ‘사람 人(인)’은 ‘두 사람이 기댄 모습의 형상화’라는 민간어원도 여기서 유래됐을 것이다. ‘사람은 서로 의지하고 살아야 한다’라는 의미에서 말이다.이때 사회 시스템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복잡해지고 있다. 시스템을 이루는 사람의 종류도 급증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제도 발생한다. 때문에 이 ‘부품’들을 생산·관리·보수하는 것은 사
국내 주택경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한국 기업들이 해외사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가스 플랜트를 중점으로 한 중동시장뿐만 아니라 ‘배터리 공장’과 같은 제조사 건설 수주가 앞으로의 건설사의 미래가 될 수 있을지가 주목된다.해외건설협회가 지난 19일 발표한 브리프에 따르면 점점 커지고 있는 배터리 산업에 발맞춰 배터리 제조사 건설 수주 또한 급격히 커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우리나라 건설기업들이 수주한 해외공사 수주 비용 333.1억달러(약 46조244억원)중 미국, 베트남, 중국, 인도 등 국가의 배터리,
주연 배우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로 곤욕을 치렀던 넷플릭스 시리즈 ‘종말의 바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유아인 리스크’를 딛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종말의 바보’는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D-200, 눈앞에 닥친 종말에 아수라장이 된 세상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함께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일본 작가 이사카 코타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 ‘마이 네임’ 등을 통해 섬세하고 노련한 연출 내공을 과시했던
엔씨소프트가 1분기에도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주가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엔씨는 이를 게임 사업 성과로 극복하겠다는 전략이다.22일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엔씨는 올해 연결기준 1분기 매출은 4,136억원으로 전년동기(4,788억원) 대비 14%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영업이익은 140억원으로 전년동기(816억원) 대비 83% 감소한다고 관측됐다.지난해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IP(지식재산권) 등 기존 게임 매출 감소와 함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
아워홈이 지난해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영업이익 76% 증가… 외형 성장도 동반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워홈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9,83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대비 8%가량 늘어난 수준이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6% 상승해 943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경영악화 요인으로 창사 이래 첫 적자를 낸 지 3년 만에 역대 최대 실적을 낸 것이다.부문별로 살펴보면 식음료부문(단체급식‧외식) 매출이 약 1조1,1
“더 용감하게 지치지 않고 더 열심히 하는 배우가 되겠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일찌감치 존재감을 인정받은 배우 배두나가 또 한 번 도전을 택했다. 영화 ‘레벨 문(Rebel Moon): 파트 2 스카기버’(감독 잭 스나이더)를 통해서다. 19일 서울시 중구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만난 그는 캐릭터 구축 과정부터 촬영 비하인드 등 작품에 관한 것부터 연기에 대한 열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레벨 문’은 평화로운 변방 행성에 지배 세력의 군단이 위협을 가하자 신분을 숨기
일본에 뿌리를 둔 담배기업 JT인터내셔널코리아(JTI코리아)가 지난해에도 ‘마이웨이’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안정적인 실적 흐름 속에 본사 차원의 자금회수가 계속된 것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자금회수가 어느덧 1,100억원을 넘긴 모습이다. 다른 한편으론 인색한 기부금 지출 역시 달라지지 않고 있다.◇ 6년째 이어진 자금회수, 어느덧 1,100억원JT인터내셔널코리아의 지난해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액 1,994억원 △영업이익 84억원 △당기순이익 7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
넷마블이 4월부터 5월까지 신작 게임 3종을 차례로 출시한다. 지난해 4분기 흑자전환한 넷마블이 올해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나혼렙’ 사전등록 1,200만명… 흥행 전망가장 먼저 출시되는 게임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다. 이 게임은 한국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세계관을 배경으로 개발됐으며 PC·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한다.‘아스달 연대기’ 게임은 오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게임에는 아스달, 아고, 무
국토교통부는 항공산업계와 지난 18일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하고, ‘인천공항 첨단복합항공단지 기공식’을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그간 여객 운송 중심으로 성장해 온 항공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항공정비산업(MRO) △드론 △스마트공항 △항공금융 등 신성장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지난 18일 오후 1시 30분 인천에서 열린 간담회에선 △인천공항공사 △한국교통연구원과 같은 관계기관과 △대한항공 △아시아나 △BNK금융지주 △한서대학교 △DB자산운용과 같은 민간기관이 함께 항
크래프톤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몬스터 공격으로부터 살아남아 던전을 탈출하는 단순한 방식의 게임이다. 게임 내 PK(플레이어 공격)가 적극 권장되는 점은 긴장감을 계속 고조시키는 효과를 냈다.◇ 수동조작, 몰입감 높여15일부터 ‘다크앤다커 모바일’ 미디어 사전 테스트가 진행됐다. 크래프톤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는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다크앤다커 모바일’
인류 문명의 발전은 ‘에너지’와 함께 했다. 142만 년 전 ‘불’이라는 에너지원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문명의 싹이 탄생했다. 또 증기기관부터 화력·원자력 발전 등 새로운 에너지 공급원이 등장한 시기마다 산업혁명이 발생한 것도 우연이 아니다.첨단기술의 첨탑 ‘인공지능(AI)’이 이끄는 4차 산업시대도 마찬가지다. 생활, 산업, 의료, 국방, 과학 등 경제·사회 전 분야에 사용되는 AI는 그 어떤 기술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때문에 전 세계 IT산업계에서는 AI의 막대한 전력 사용을 감당할 수 있는 새로운
배우 전소니가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기생수 ‘하이디’와 기묘한 공생을 하게 되는 수인으로 분한 그는 두 개의 인격을 오가는 호연을 펼쳐 호평을 얻었다. 한 걸음 또 성장한 그다. 지난 5일 공개된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전소니 분)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17일 기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