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사회의 도래는 디지털 경제 시대로의 변화를 불러오며 우리 사회의 모습을 빠르게 바꾸고 있다. 특히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의 변화는 눈에 띄게 빠른 추세다. 기존의 TV시장을 밀어내기 시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는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떼려야 뗄 수 없는 미디어 플랫폼이 됐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에 따라 시행되고 있는 ‘언택트 콘서트’ 등 많은 ‘디지털 콘텐츠’들은 대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우리나라의 정부, 기업 등은
정부가 올해 5G,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의 디지털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1일 ‘2020년도 디지털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합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개별사업 공고에 앞서 일반 기업들의 이해를 돕고 사업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통합공고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일반 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하며 총 584억원 25개 사업을 지원한다. VR·AR 콘텐츠 제작지원과 디지털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지원, 해외시장 진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