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다미가 송혜교‧유아인과 한 식구가 됐다. 1일 UAA는 “대체 불가 배우 김다미와 함께하게 됐다”며 “배우로서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면서 김다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AA에는 배우 송혜교‧유아인 등이 소속돼 있다. 2018년 영화 ‘나를 기억해’로 데뷔한 김다미는 같은 해 1500 대 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화제작 ‘마녀’의 주인공 자리를 꿰찼다. 신인 같지 않은 안정적인 연기력과 독창적인 분위기로 호평을 이끌어냈고, 제39회 청룡영화상 신인 여
올해도 많은 배우들이 ‘열 일’을 이어갔다. 코로나19로 인한 최악의 위기 속에서도 영화인들은 주어진 환경 안에서 관객과 안전하게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배우는 유아인이다. 영화 ‘#살아있다’에 이어 ‘소리도 없이’까지, 코로나19 시국 속 두 편의 영화로 관객을 위로했다.유아인은 지난 6월 개봉한 ‘#살아있다’(감독 조일형)로 올해 첫 행보를 시작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영화들이 개봉 일정을 연기하고, 눈치만 보던 상황에서 ‘#살아있다’는 정면 돌파라는 과감한 선택으로
볼록 나온 배에 구부정한 자세, 입이 댓 발 나온 표정까지 그동안 보지 못한 외적 변신도 새롭고 놀랍지만, 더욱 놀라운 건 대사 한 마디 없이도 관객을 매료할 수 있는 그의 연기, 그의 에너지, 그의 열정이다. 영화 ‘소리도 없이’(감독 홍의정), 그리고 태인은 배우 유아인이라 가능했고, 배우 유아인이어야만 했다.영화 ‘소리도 없이’는 납치한 아이를 맡기고 죽어버린 의뢰인으로 인해 계획에도 없던 유괴범이 된 두 남자의 위태로운 범죄 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SF 단편 ‘서식지’로 호평을
범죄 조직의 하청을 받아 근면 성실하고 전문적으로 시체 수습을 하며 살아가는 태인(유아인 분)과 창복(유재명 분). 어느 날 단골이었던 범죄 조직의 실장 용석(임강성 분)에게 부탁을 받고 유괴된 11살 아이 초희(문승아 분)를 억지로 떠맡게 된다.그러나 다음 날 다시 아이를 돌려주려던 태인과 창복 앞에 용석이 시체로 나타나고, 두 사람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악의 없이, 계획에 없던 유괴범이 돼버렸다.영화 ‘소리도 없이’(감독 홍의정)는 납치한 아이를 맡기고 죽어버린 의뢰인으로 인해 계획에도 없던
강렬한 캐릭터 설정과 아이러니한 스토리 구조, 독특한 미장센까지. 그동안 보지 못한 신선한 범죄 영화의 탄생을 예감하게 한다.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 유아인과 유재명이 폭발적인 시너지를 예고, 기대를 더한다. 영화 ‘소리도 없이’(감독 홍의정)다.21일 영화 ‘소리도 없이’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연출을 맡은 홍의정 감독과 배우 유아인‧유재명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소리도 없이’는 납치한 아이를 맡기고 죽어버린 의뢰인으로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폭발적인의 시너지를 예고한다. 배우 유아인과 유재명이 영화 ‘소리도 없이’(감독 홍의정)로 극장가 저격에 나선다.영화 ‘소리도 없이’는 납치한 아이를 맡기고 죽어버린 의뢰인으로 인해 계획에도 없던 유괴범이 된 두 남자의 위태로운 범죄 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SF 단편 ‘서식지’로 호평을 받은 신예 홍의정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으로, 독특한 미장센과 신선하고 독보적인 스토리를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유아인과 유재명의 첫 만남이라는 점도 ‘소리도 없이’를
배우 유아인이 달라졌다. 배려를 위해 소통을 닫아버렸던 그는 걱정을 내려놓고 솔직하게 자신의 의견을 내놨다. 두렵고 자신이 없어 회피했던 그는 감추거나 숨기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드러냈다. 혼자가 아닌 함께 만들어가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불안함과 두려움은 편안함으로 바뀌었다. 달라진 유아인이 빛나는 이유다.유아인은 2003년 KBS 청소년 드라마 ‘반올림’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독립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2007)로 데뷔한 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연기 내공을 쌓았다. 드라마 ‘
지극히 평범한 인물이 가장 일상적인 공간에서 홀로 생존해야 한다는 설정으로 현실적 공감대를 자극한다. 장르물의 쫄깃한 긴장감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생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영화 ‘#살아있다’(감독 조일형)다.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의 공격에 통제 불능에 빠진 도시. 영문도 모른 채 잠에서 깬 준우(유아인 분)는 아무도 없는 집에 혼자 고립된 것을 알게 된다. 데이터‧와이파이‧문자‧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고립됐다.연락이 두절된 가족에 이어 최소한의 식량마저 바
“혼자가 아닌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희망을 전한다. 신선한 재난영화의 탄생을 알린 #살아있다’(감독 조일형)다.영화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와이파이‧문자‧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 맷 네일러가 쓴 ‘얼론(Alone)’ 원작으로, 조일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우리나라 정서에 맞게 각색했고, 배우 유아인과 박신혜가 데뷔 후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15일 언론
배우 유아인과 박신혜가 영화 ‘#살아있다’(감독 조일형)로 뭉쳤다. 데뷔 후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추게 된 유아인과 박신혜는 이미 완성된 ‘케미’를 예고, 기대감을 높였다. ‘#살아있다’를 꼭 봐야 하는 이유다.‘#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와이파이‧문자‧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 맷 네일러가 쓴 ‘얼론(Alone)’ 원작으로, 조일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우리나라 정서에
배우 유아인이 돌아온다. 외적 변신부터 친근한 생활 연기까지, 새로운 얼굴로 관객 앞에 선다. 영화 ‘#살아있다’(조일형 감독)를 통해서다.‘#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와이파이‧문자‧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영화 ‘베테랑’ ‘사도’ ‘버닝’ ‘국가부도의 날’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구축해온 배우 유아인은 ‘#살아있다’에서 세상과 단절된 채 혼자 남겨진 유일한 생존자 준우 역으로 새롭게 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