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의 '미투(Me too·성폭력 사실을 알리는 캠페인)' 운동 동참을 환영하면서도 여성비하 논란을 빚고 있는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의 경질을 촉구했다.

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통령의 (미투 운동) 관심과 동참을 환영한다"면서도 "등잔 밑이 어둡다는 속담이 떠오른다. 탁 행정관은 아직 그대로 있다"고 지적했다.

조 대표는 "탁 행정관의 엽기적인 성의식과 여성 혐오는 심각한 젠더 폭력"이라며 "지금 까발려지고 있는 성폭력 가해자들의 행위에 비해서 죄질이 결코 가볍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동참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해야 한다"며 "대통령 말씀대로 부끄럽고 아프더라도 이 기회에 실상을 드러내고 청와대부터 젠더 폭력을 발본색원하시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전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우리 사회 전 분야로 미투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곪을 대로 곪아 언젠가는 터져 나올 수밖에 없었던 문제가 이 시기에 터져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미투운동을 무겁게 받아들인다. 피해사실을 폭로한 피해자들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미투운동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평당은 전날 국회 정론관에서 '갑질 성폭력 근절 대안 마련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어 남녀고용평등법·성폭력방지법 개정안을 마련하고 공직사회 갑질 성폭력에 대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등을 제안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