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자는 17일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특별검사 도입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등 문재인 정부를 향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안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독신우회 창립 예배 이후 기자들과 만나 "시기가 단순히 올해 일이 아니고, 지난해 대선 때 이런 일이 있었던 것 아니냐"라며 "문재인 대통령 연루까지도 의심되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자는 드루킹과 연루 의혹이 제기된 김경수 민주당 의원의 전날 해명 기자회견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따졌다.

안 후보자는 "두번째 기자회견을 보면 더 많은 문제가 있다. 김 의원은 여러 부분에 걸쳐서 말을 바꿨고, 청와대조차 말을 바꿨다"면서 "마치 (김 의원이) 일방적으로 문자를 받았던 사람이라고 이야기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단순히 부탁받은 걸 무시하는 정도가 아니고, 실제로 청와대에 전달하고 면접 보게 하고 안 됐다는 걸 전달하게 했던 거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안 후보자는 "개인적인 것 이전에 이것은 민주주의를 훼손시키는 심각한 범죄이다. 그 일이 지난 대선 기간 동안에 아주 집중적으로 일어났던 증거들이 속속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 문제는 민주주의 수호 차원에서도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면서 "지난 정권, 지지난 정권, 이런 일들에 대해서 단죄를 하지 않았나. 그러면 같은 원칙이 적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자는 김 의원을 엄호하고 나선 박원순 현직 서울시장에 대해서도 "정치 공세라고 했는데 같은 편이라고 감싼 것밖에 안 된다"라며 "과연 정치 공세였는지 책임 있는 설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