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최근 불거진 문재인 정부 청와대의 각종 의혹과 더불어민주당 출신 손혜원 의원 ‘부동산 투기 논란’ 등에 대해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도입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여공세 수위를 올리는 모양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최근 불거진 문재인 정부의 각종 의혹과 더불어민주당 출신 손혜원 의원 ‘부동산 투기 논란’ 등에 대해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도입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국정조사·특검’ 카드로 대여공세에 나섰다. 공세 포인트는 최근 불거진 문재인 정부의 각종 의혹과 더불어민주당 출신 손혜원 의원 ‘부동산 투기 논란’ 등이다.

먼저 한국당은 지난 10일,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 폭로와 관련, 특별검사 도입을 위한 법률안을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 특검을 통해 한국당은 김 전 특별감찰반원이 제기한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과 신 전 사무관의 폭로로 알려진 민간기업·언론사 인사 개입, 국고손실 등 진상규명 파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한국당은 21일,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의원에 대한 특별검사·국정조사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정권실세를 배경으로 사익을 추구한 손 의원은 헌법에 규정된 국회의원 의무를 준수했다고 볼 수 없어 자격이 없다”며 “정권 하수인인 검찰에게 조사받겠다고 하지 말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당당하게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전날(20일)에도 손혜원 의원의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등에 대해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한국당 ‘손혜원 랜드 게이트 진상규명 TF’ 단장인 한선교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미 국민들께서 내용을 소상히 알고 있고, 정의를 심판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믿는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