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아케이드·콘솔 등 게임 신작 공개
e스포츠게임·‘네코제x블리자드’까지 즐길거리 ‘풍성’

/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는 국내 최대 융복합 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개최된다. /   플레이엑스포 사무국

시사위크=이가영 기자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간 일산 킨텍스에서는 국내 최대 융복합 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개최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2019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융복합게임 전시회다. 지난해에는 8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스타를 잇는 대표적 게임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된 가운데 신작 게임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어서 게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오락실게임으로 불리는 아케이드게임의 신작들이 공개된다. 

아케이드게임사인 유니아나는 화려한 대형 LED 매트릭스 위에서 자유롭게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댄스러쉬 스타덤’을 선보인다. 공의 회전 속도에 맞춰 화면의 핀을 넘어트리는 비디오 볼링 게임, ‘스페이스 볼링’, 42인치 대형 모니터에서 레이서들과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이니셜 D 아케이드 스테이지 제로’ 등도 출격을 예고한 생태다.

작년에도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받은 안다미로는 행사장에서 펌프잇업(음악에 맞춰 올라오는 화살표에 따라 발로 발판을 누르는 리듬게임) 20주년 기념비적 버전인 ‘PUMP IT UP XX’를 만나볼 수 있다. 오감으로 공포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오브 더 데드(HOUSE OF THE DEAD)’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TV에 연결해 즐기는 비디오 게임인 콘솔 게임의 시장 선두주자인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SIEK)’, ‘세가(SEGA)’,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삼총사도 신작을 선보인다. 

‘SIEK’는 23일 발매 예정인 PS4™용 소프트웨어 ‘킹덤 하츠 III’ 한국어 자막 버전을 비롯해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타이틀 3종을 공개한다. 부스에는 어드벤처, 액션, 리듬, 슈팅,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PlayStation®4(PS4™)와 PlayStation®VR(PS VR) 타이틀 총 18종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대도 30대 이상 준비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도 기발매 인기 타이틀을 비롯하여 미발매 기대작 등 다양한 작품의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발매 예정인 RPG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의 프로듀서를 초청해 게임 소개, Q&A, 선행 체험 등 본 작품의 프로듀서와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좌담회를 진행한다.

‘세가’는 21일 발매 예정인 PlayStation®4용 ‘팀 소닉 레이싱’과 6월 20일 발매 예정인 PlayStation®4용 ‘용과 같이5 : 꿈을 이루는 자’를 플레이엑스포 부스에서 선 공개한다.

아울러 PC, 콘솔, 아케이드, 인디게임 등 분야별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e스포츠 대회도 마련돼있다.  

우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슈팅게임 ‘오버워치’의 국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이 11일과 12일 양일간 개최된다. 이날 출전팀들의 상설 이벤트 존이 열려, 팬들과 선수들이 만나서 소통할 수 있는 팬 미팅과 굿즈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도 동시에 운영된다. 

11일 오후 메인 무대에서는 유니아나에서 주최하는 ‘PES(위닝 일레븐) 2019 유니아나 컵 결선’ 및 아케이드용 리듬 게임 ‘비마니(BEMANI) 마스터 코리아 2019 결승전’이 전체 상금 3,000만원을 걸고 펼쳐진다.

철권 대회도 마련됐다. 12일에는 락스게이밍에서 주관하는 ‘ROX’n ROLL e스포츠 페스티벌’ 내 ‘철권7’의 국제 대회인 ‘철권 월드 투어(TWT) 한국 마스터 티어 결승전’과 2018 LWT 우승팀과 한판 대결을 가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여성부 쇼매치(LWT)’가 진행된다.

이 밖에 ▲‘태고의 달인 Nintendo Switch 버~전! 고수를 찾아라! 쿵딱전 in PlayX4’▲‘사무라이쇼다운’ 콘솔버전(PS4) 전국 대회 ▲‘짱오락실배 펌프잇업 최강자전’ 등도 준비돼있다.  

‘네코제x블리자드’도 개최돼 게임 팬들의 2차 창작물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유저 아티스트 331명이 참가해 다양한 2차 창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