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국 민정수석의 법무부장관 기용설에 대해 “검찰을 앞세운 보복정치와 공포정치로 사실상 보수우파를 완전히 추방시키겠다는 뜻”이라고 반발했다. /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국 민정수석의 법무부장관 기용설에 대해 “검찰을 앞세운 보복정치와 공포정치로 사실상 보수우파를 완전히 추방시키겠다는 뜻”이라고 반발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차기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거론되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검찰을 앞세운 보복정치와 공포정치로 사실상 보수우파를 완전히 추방시키겠다는 뜻”이라고 반발했다.

나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경질이 됐어도 몇 번은 됐어야 할 조국 민정수석이 법무장관 후보자로 거론된다고 한다. 반 헌법적 패스트트랙 폭거의 주 책임자를 사법질서를 총괄하는 부처의 장으로 앉히겠다는 것”이라며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 자체가 대한민국 헌법질서에 대한 모욕”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만약 조 수석 입각이 현실화된다면 문재인 정권은 패스트트랙 독재 열차를 더 이상 멈출 수 없다는 일정의 선전 포고를 한 셈이다. 야당을 무력화하는 선거제와 검찰을 앞세운 보복정치, 공포정치로 사실상 보수우파를 완전히 추방시키겠다는 뜻”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여야가 힘겹게 국회 정상화 협상을 이어가는 와중에도 이 정권은 패스트트랙 고소·고발 건을 계속 끄집어낸다. 끝내 경찰을 앞세워서 야당 의원들을 지속적으로 압박하고 협박한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총대를 메고 조국 법무장관이 조정하고 야당 겁박에 경찰이 앞장서는 것”이라며 “청와대가 원하는 것은 국회 정상화가 아니라 야당의 종속화”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야당 탄압으로 인해 우리 당의 강한 불신과 분노는 잦아들지 못한다. 여야가 함께하는 온전한 국회 운영의 마지막 열쇠는 대통령과 청와대가 쥐고 있다. 패스트트랙 열차를 멈추고 야당에 신뢰를 달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