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박맹우 사무총장이 우리공화당 측 인사를 만나 선거연대를 논의했다는 보도에 대해 반박했다. / 뉴시스
자유한국당은 박맹우 사무총장이 우리공화당 측 인사를 만나 선거연대를 논의했다는 보도에 대해 반박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자유한국당과 우리공화당이 21대 총선을 앞두고 선거연대 방안을 물밑에서 논의했다는 내용이 보도되자 한국당은 “사실 관계를 정확히 확인하지 않은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조선일보>는 24일 박맹우 한국당 사무총장과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최근 만나 ‘보수 대통합’이라는 기조 아래 양당 합동 공천을 통해 선거연대를 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한국당 관계자는 “박 사무총장은 우리공화당 측 인사를 만난 적도, 공천 방안을 논의한 적도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반박했다.

공식적으로는 우리공화당과의 선거연대설을 부인했지만, 당내에서는 보수대통합이 필요하다는 데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무소속 이언주 의원의 출판기념회에 한국당·우리공화당 인사들과 바른미래당 내 보수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는 해석이다.

한국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는 김세연 의원은 MBC라디오 인터뷰에서 “아직 당내 컨센서스가 모여지지는 않았지만 보수정당이나 또는 무소속이더라도 보수성향인 정치인들이 하나로 모이는 연대가 필요하다는 견해에는 대체로 공감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