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는 지난 19일 폭우로 인해 수해 피해가 발생한 서초구 반포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은 단원들이 반포 종합운동장에서 수해 복구활동을 진행하는 모습./ BBQ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는 지난 19일 폭우로 인해 수해 피해가 발생한 서초구 반포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은 단원들이 반포 종합운동장에서 수해 복구활동을 진행하는 모습./ BBQ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 BBQ 올리버스, 수해 복구 봉사활동 진행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는 지난 19일 폭우로 인해 수해 피해가 발생한 서초구 반포지역을 찾아 현장 복구를 지원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서초구 반포종합운동장을 찾아 추가피해 방지를 위해 서초구 자원봉사단과 함께 물막이용 모래주머니 2,000개를 제작‧적재했다. 또한 하천 범람으로 인해 인근 산책로에 생긴 수해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수해 피해 복구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이어지는 비소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BBQ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Us'의 합성어다. ‘BBQ와 함께 하나 돼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는 목적이 담겨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 한강 플로깅을 시작으로 무료급식소 운영, 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이번해에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2일 전했다./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제19회 에너지의 날 맞아 캠페인 참여

이디야커피는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 에너지의 확대 및 보급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매년 주최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이디야커피 본사 및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22일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소피 피크 시간인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냉방기기의 온도를 실내 건강온도인 26도~28도로 설정하고, 오후 9시부터 5분간 간판을 소등할 예정이다.

한편 에너지의 날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지정한 날이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전국 동시 소등과 같은 상징적인 행동의 실천으로 전 국민의 슬기로운 에너지 절약 실천을 강조해왔다. 캠페인을 통해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048만kWh의 실질적인 전력 절감과 485만kg의 탄소를 절감하는 효과를 달성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 많은 고객들의 참여도 독려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손잡고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100% 식물성 김밥’ 출시

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손잡고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김밥은 총 2종으로 △고소한 유부 김밥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이 있다. 해당 제품들은 식물성 단백질을 10g 이상 함유한 고단백 음식이며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켰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제품 개발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 스윗밸런스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채식 간편식의 라인업을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윗밸런스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100% 식물성 김밥은 처음 채식을 접하는 고객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친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채식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