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아무리 일본이 정당화하려 시도해도, 과거 우리나라를 포함해 중국과 동아시아 일대를 침략해 국권을 빼앗고 국민을 유린한 역사는 가려지지 않고, 변할 수도 없다. 전범국이었던 일본이 당시 일본의 만행에 맞서 기꺼이 목숨을 바쳤던 열사를 감히 테러리스트나 범죄자로 호칭할 수는 없는 것이다.”=새누리당 유일호 대변인이 20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일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중국 하얼빈역에 건립된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 대해 “안중근은 테러리스트”라고 주장한 것을 비난하면서 한 말.

ㅇ…“16일 황우여 대표와 면담에 홍문종 사무총장이 합석하면서 자연스레 후임 당협위원장 이야기가 나왔고 한나라당 시절부터 지난 10년간 국회의원 한 명도 배출하지 못한 어려운 지역에서 고생해온 당직자들의 입장을 고려해 이들에 대한 배려를 부탁했다.”=인사청탁 논란에 휩싸인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기자들에게 배포한 자료를 통해 ‘인사청탁이 아니다’고 주장하면서 한 말.

ㅇ…“농협카드가 2012년12월, 국민카드가 작년 6월, 롯데카드가 작년 12월에 유출됐는데 이후 부정사용 징후가 포착되지 않아 2차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판단한다. 만에 하나라도 피해가 발생하면 카드사가 무조건 배상하기로 했다.”=20일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최근 카드 개인정보 대량유출 사태와 관련해 한 말.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