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2일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과 메타버스 플랫폼서 동시 진행
총 상금 1억원 글로벌 댄스 컴페티션, 1억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2030 월드 엑스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가 오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동시에 열린다. / (주)자이온홀딩스
  ‘2030 월드 엑스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가 오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동시에 열린다. / (주)자이온홀딩스

시사위크=이수민 기자  ‘2030 월드 엑스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가 부산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CLUB-Z LIVE-K 페스티벌’이 그것으로, 화려한 댄스페스티벌은 물론 국내 최정상 힙합 가수들이 출연해 부산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자이온홀딩스(유상현 대표), (사)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서포터즈 부산시협의회(최주호 회장), COSMETA(나현준 대표)가 공동 주관하는 ‘CLUB-Z LIVE-K 페스티벌’은 오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동시에 열린다. 메타버스 공간은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3D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7월 1일 행사에는 마마무+, DJ SODA, 트리플에스와 국내 최정상 힙합 가수 등이 뜨겁게 무대를 달군다. 다음날인 7월 2일은 총 상금 1억원의 댄스 경연 대회가 펼쳐진다. 유튜브 1,30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DJ Matt Steffanina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본 행사에 앞서 6월 28일부터 30일에 진행되는 메타 콘퍼런스에는 다양한 산업의 스피커들이 참여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콘퍼런스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펼쳐지며, 이날 조경태 국회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6월 30일(오사카발 부산착)과 7월 4일(부산발 오사카착) 팬스타크루즈 노선에서는 DJ 크루즈 파티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인 ‘모모보드’(MOMO BOARD)를 통해 커뮤니티 활성화가 진행된다. 댄스 컴페티션 및 응원 메시지를 모모보드 내 ‘Club-Z’ 보드에 올려 투표 및 심사하게 된다. 또한 모모보드 커뮤니티 솔루션이 메타버스 공간과도 연결돼 콘서트는 물론, 메타 콘퍼런스 관련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이 이뤄지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CLUB-Z LIVE-K FESTIVAL 주최사 (주)자이온홀딩스 측은 이번 페스티벌 외에도 7월 19일부터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에서 열리는 ‘Korean Arts Week’ 행사에 참여해 엑스포 2030 유치의 열기를 미 정재계 인사들과 해외동포들과 함께 증폭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어 11월 11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펼쳐지는 ‘HYPEROUND K-FEST 2023 ABU DHABI’에서 중동의 Gen-Z에게도 지지를 호소하고, 11월 텍사스 휴스턴에서 열릴 예정인 한미동맹 70주년 행사에서도 참여해 2030 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에 힘을 보탠다는 각오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