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이 추석 연휴 개봉을 확정했다. / CJ ENM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이 추석 연휴 개봉을 확정했다. / CJ ENM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신선한 소재와 매력 넘치는 캐릭터,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까지.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이 추석 극장가 저격에 나선다.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 분)가 지금껏 경험해 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베테랑’ ‘엑시트’ ‘모가디슈’, 최근작 ‘밀수’까지 재미와 완성도를 담보하는 작품으로 관객을 매료해 온 제작사 외유내강 신작이자, 영화 ‘기생충’ ‘헤어질 결심’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조감독을 맡았던 김성식 감독의 연출 데뷔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매 작품 도전과 변신을 거듭하며 대중의 신뢰를 얻어온 배우 강동원이 영화 ‘브로커’ 이후 1년 만에 스크린에 돌아와 기대를 모은다. 극 중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를 연기한다. 

천박사는 귀신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상대한다는 신념으로 가짜 의식을 일삼아 왔지만, 강력한 것에 빙의 된 소녀의 사건을 의뢰받으며 변화하는 인물이다. 강동원은 화려한 말솜씨부터 시원하게 휘두르는 칼 액션까지 폭넓게 소화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풍성한 재미를 예고하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 CJ ENM
풍성한 재미를 예고하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 CJ ENM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배우 허준호도 함께 한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당의 영력을 사냥하는 범천 역을 맡아 강력한 악역을 완성한다. 빙의 된 동생을 구하기 위해 천박사를 찾는 유경은 이솜이 맡아 새로운 변신을 보여준다. 

천박사의 파트너 인배 역은 이동휘가 분해 강동원과 찰진 호흡을 예고하고, 천박사가 어릴 때부터 오랜 인연을 이어온 든든한 지원군 황사장 역은 매 작품 탄탄한 연기를 선보여 온 김종수가 맡아 믿고 보는 캐스팅 조합에 힘을 더한다. 

8일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시작부터 현란한 언변으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천박사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짧은 영상만으로도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며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정체불명 상대에 맞서는 천박사의 화려한 액션과 이색적인 공간에서 펼쳐지는 신선한 볼거리가 풍성한 재미를 예고, 기대를 더한다. 추석 연휴 개봉.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