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이 ‘삼성E&A’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 뉴시스
삼성엔지니어링이 ‘삼성E&A’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 뉴시스

시사위크=김필주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 ‘삼성E&A’ 사명 변경 추진

삼성엔지니어링이 ‘삼성E&A’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사명 변경에 따른 정관 변경의 건을 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오는 3월 21일 주주총회에서 정관 변경안이 통과되면 ‘삼성E&A’로의 사명 변경이 확정된다.

삼성엔지니어링 측은 “‘삼성E&A’는 53년간 쌓아온 회사 고유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100년 기업을 향해 나아가는 새로운 정체성(Identity), 미래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비전과 사업수행 혁신을 위한 가치와 의지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E는 ‘Engineers’로 회사의 강력한 자산인 Engineering 기술과 미래 산업의 대상인 Energy와 Environment 비즈니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Earth와 Eco를 만들어 갈 Enabler이자 혁신의 주인공이 되는 임직원 모두를 의미한다”며 “A는 ‘AHEAD’로 대한민국 엔지니어링업을 이끌어온 역사 속에서 First Mover로서 끊임없이 변화를 선도하고 차별화된 수행혁신으로 미래를 개척하고 있는 회사의 가치와 의지를 담았다”고 부연했다.

또한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해 비전 선포와 중장기 전략 수립 등 미래 구상 과정에서 ‘변화된 비즈니스 환경과 미래 확장성’을 반영한 신규 사명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아 이번 사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1970년 대한민국 최초의 엔지니어링 회사, 코리아엔지니어링으로 출발해 1978년 삼성그룹에 인수됐다. 이후 지난 1991년 삼성엔지니어링으로 사명이 변경됐다. 이번에 사명 변경은 33년만에 이뤄지는 조치다.

남궁 홍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은 “새로운 사명을 계기로 회사의 미래 준비 작업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존 사업 수행 능력은 더욱 단단히 하고 신규 사업은 기술 기반으로 빠르게 기회를 선점해 지속 가능한 회사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 대우건설, ‘푸르지오 와인클래스’ 운영해 입주민 문화생활 지원

대우건설이 입주민 문화생활 지원을 위해 ‘푸르지오 와인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입주민 문화생활 지원을 위해 ‘푸르지오 와인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입주민들의 풍부한 문화생활을 위해 ‘푸르지오 와인클래스’를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푸르지오 와인 클래스’는 기업 대상 와인 교육 전문업체인 콜라블이 진행을 맡아 한 클래스당 20여명의 입주민들이 2시간 동안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는다. 작년 11월 서대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서 처음 시작된 이후 올해 2월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까지 총 7개 단지에서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푸르지오 와인 클래스’에 참여한 입주민들은 먼저 아로마 키트 체험과 와인 테이스팅 체험을 한다. 입주민들은 아로마키트를 통해 와인의 대표적인 향에 대한 학습을 하고, 다양한 맛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아로마키트 교육을 통해 좀 더 세밀한 테이스팅이 가능해진 입주민들은 화이트·레드 와인의 주요 품종과 대표 상품을 배운 뒤 직접 시음에 나서게 된다. 이외에도 입주민들은 와인 보관 방법, 와인 라벨 읽는 법, 똑똑한 와인 소비자되는 법 등의 교육을 받는다.  

대우건설은 내달 8일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에서 11번째 와인 클래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주민들을 위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입주 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한양, 17일부터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입주 실시

한양이 경기도 화성시에 공급한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오는 17일부터 입주를 진행한다. / 한양
한양이 경기도 화성시에 공급한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오는 17일부터 입주를 진행한다. / 한양

한양은 경기도 화성시에 공급한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오는 17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11개동, 총 945세대로 조성됐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연내 서해선 개통이 예정된 향남역과 인접한 단지로 서해선이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거점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진다. 

또한 경기도에 따르면 향남역의 경우 신안산선 연장사업도 올해 상반기 내 설계 착수 및 2027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신안산선은 광명과 서울 여의도를 직결하는 핵심 노선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지난 6일 경기도는 ‘경기 서부 SOC 대개발 원년 선포식’을 열고 신분당선의 향남 연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사업들이 완료되면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입주민은 수도권까지 뻗는 3개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전국에 약 21만호를 공급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 수자인의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서울 및 수도권 등 전국 주요 거점도시에 랜드마크 단지를 세운 경력을 갖추고 있다”며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도 뛰어난 입지와 교통개발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 우수한 상품성 등을 바탕으로 향남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