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모짜렐라와 체다치즈를 블렌딩한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모짜렐라와 체다치즈를 블렌딩한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 남양유업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입니다. 이 때문인지 온도도 서늘하고 으슬으슬한데요. 이런 날일수록 감기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통가에도 여러 소식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함께 확인해 볼까요?

◇ “체다와 모짜렐라를 하나로”… 남양유업, 신제품 출시

남양유업은 모짜렐라와 체다치즈를 블렌딩한 신제품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두 종류의 치즈를 한 번에 담은 이번 제품은 체다의 고소함과 모짜렐라의 쫄깃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데요.

또한 손으로 잡았을 때 두툼함이 느껴지는 장당 30g의 중량으로 토스트‧떡볶이‧맥앤치즈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어 요리의 맛을 한층 더 진하게 살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출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남양유업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번 신제품을 활용해 만들고 싶은 요리를 댓글로 입력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 3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MIX&MATCH 체다렐라’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습니다.

◇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출시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를 출시합니다. / 농심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를 출시합니다. / 농심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를 출시했습니다. 농심이 직접 개발하고 식약처가 인정한 콜라겐 성분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을 함께 담은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피부 흡수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분자를 잘게 쪼개는 기술력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농심에 따르면 이번에 독점 기술로 자체 개발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국내 콜라겐 원료 중 가장 작은 분자량(173달톤)을 가진 ‘초저분자 콜라겐’인데요.

농심 관계자는 “국내 콜라겐 제품 중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된 콜라겐은 5% 미만”이라며 “라이필 콜라겐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 기능성을 정식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비오틴’은 음식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별도 섭취가 필요한 성분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말부터 종합 건강기능식품 도약을 목표로 ‘라이필’ 브랜드 로고를 개편하고 ‘관절에쎈크릴’ 신제품 출시로 관절건강 라인업을 추가하는 등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취임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 크라운해태제과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 크라운해태제과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메세나협회는 20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으로 윤영달 회장을 선출했는데요.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 부회장을 맡아온 윤회장은 올해부터 3년간 한국메세나협회를 이끈다고 합니다.

윤 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고객 없는 기업은 없고, 모든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지원은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다”며 “문화예술이 융성해야 고객이 더욱 행복하고 기업도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기업에게 알리고 동행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라운해태에 따르면 윤영달 회장은 문화예술을 기업 경영전략으로 삼은 아트 경영을 처음으로 주창한 기업인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20여년 동안 국악‧조각‧시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통국악의 발전과 조각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민간기업 최초로 국악관현악단인 ‘락음국악단’을 창단(2007년)해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조각에도 큰 애정을 갖고 서울오픈아트페어 조직위원장, 서울국제조각페스타 조직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조각의 대중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 위메프, 봄 맞이 패션아울렛 개최

위메프가 봄 패션 아이템 구매가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 패션아울렛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 위메프
위메프가 봄 패션 아이템 구매가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 패션아울렛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 위메프

위메프가 ‘패션아울렛’ 기획전을 개최하고 250여개 브랜드와 패션‧잡화 상품을 할인된 금액에 전합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고객들의 봄 패션 아이템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위메프에서 2월 보름간(2/1-2/15)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대표적인 봄 패션템인 청자켓(60%)과 흔히 야구점퍼로 불리는 바시티(929%)의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또 아침과 저녁 일교차가 큰 날씨에 니트·가디건과 간절기 필수템인 경량 패딩, 패딩조끼도 인기를 끌었다는 게 회사 측의 조사 결과입니다.

이처럼 최근 큰 일교차와 오락가락 날씨에 착용이 편한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런 수요를 반영해 위메프는 28일까지 ‘패션아울렛’을 개최하고 할인 행사도 전합니다.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겨냥한 제품부터 등원룩까지 특가에 준비됐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롤러코스터 타고 오는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 오픈

제너시스BBQ그룹이 롯데월드 부산 내 위치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에 BBQ매장을 오픈했습니다. / BBQ
제너시스BBQ그룹이 롯데월드 부산 내 위치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에 BBQ매장을 오픈했습니다. / 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부산 기장군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하 롯데월드 부산)’ 내 위치한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에 BBQ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은 737.2㎡(223평) 규모로 170여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타입 대형 매장인데요. BBQ가 입점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빠르게 내려와 고객이 픽업하는 방식을 제공합니다.

푸드드롭 서빙은 전 세계에서 10곳,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롯데월드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BBQ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롤러코스터 서빙을 통해 놀이공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BBQ는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매장 방문 활성화에 따라 광화문‧종로‧송리단길 등 핵심 상권에 150평 이상 대형 프리미엄 매장 진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오는 3월 광화문 청계광장에 200평대의 초대형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