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가 이사회를 열고 강대현·김정욱(사진 왼쪽) 신임 공동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 넥슨
넥슨코리아가 이사회를 열고 강대현·김정욱(사진 왼쪽) 신임 공동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 넥슨

시사위크=조윤찬 기자  넥슨코리아가 이사회를 열고 강대현·김정욱 신임 공동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코리아가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된 것은 14년 만이다. 기존 이정헌 대표는 같은 날 넥슨 일본법인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넥슨은 다음 30년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고 전했다. 강대현 공동 대표는 2004년에 입사하고 △크레이지 아케이드팀·메이플 라이브개발팀 팀장 △네오플 던파개발실 실장 △넥슨코리아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부사장) △넥슨코리아 COO(최고운영책임자) 등을 역임하며 넥슨의 개발 전략 수립 및 운영 전반을 맡아왔다.

2013년에 입사한 김정욱 공동 대표는 △관계사 Fantage 대표 △넥슨코리아 커뮤니케이션본부 본부장(부사장) △넥슨재단 이사장 △넥슨코리아 CCO(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 등을 맡아 넥슨의 사회공헌 및 인사, 홍보 등 경영지원과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반을 총괄해 왔다.

강대현 공동 대표는 “넥슨의 차별화된 강점들을 극대화하면서 넥슨만이 할 수 있는 일을 더 많이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욱 공동 대표는 “올해는 넥슨의 역사에 큰 획을 긋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넥슨이 대내외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구성원 및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넥슨만의 문화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