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박지원 신임 원내대표는 4일 “선출된 당대표와 12월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는 대선 후보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면서 “이게 저에게 당면한 문제”라고 말했다. 

비대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2시 국회 당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늘 저에게 원내대표와 민주당의 비대위원장을 맡게 해주신 국민과 당원,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다시 한번 국민이 무섭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늘 강조했던 대로 한국노총 조직력, 시민사회 도덕성 투명성, 그리고 김대중 세력의 노련함과 저변, 노무현 세력의 참신성과 열정 이런 것들의 조화를 이뤄서 반드시 6월 9일 전당대회가 국민과 당원이 공정하게 당 지도부를 선출할 수 있도록 비대위원장 역할을 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원내대표가 결정되는 대로 원 구성은 물론 가장 시급한 언론사 파업, 민간사찰, 측근 비리, 부정선거, 쌍용차노조 등 모든 문제 망라해서 국회에서 필요하면 진상조사, 국정조사, 청문회도 하고, 이명박 대통령이 이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정리하도록 하겠다”면서 “또 민주당이 화합하고 단결해 효과적인 의원들의 의정 활동이 이뤄지도록 지원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