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혁신 비상대책위원회의로부터 사퇴압박을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비례대표 의원 당선자는 17일 자신의 거취와 관련 “사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 당선자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사퇴한다고 해서 지금 일련의 수많은 의혹이 해소가 되고 국민적 신뢰를 얻을 수 있는지 의문”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더 철저한 (비례대표 후보경선 부정 보고서에 대한 진상조사를 통해) 진실규명을 해서 보여드리면 우리 국민 여러분이 더 애정어린 비판을 하거나 나은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사퇴하지 않을 시에 진보 전체에 큰 부담을 주면서 대선 정국에서 야권을 어렵게 하지 않겠나"라는 우려에 대해서도 "사퇴한다고 해서 야권연대와 지금 일련의 문제들이 해결되는 건 아니"라고 일축했다.
 
누리꾼들은 “개인의 욕심 때문에 정권을 뺏기게 생겼는데도 저런 말이 어떻게 나오는지” “종북 세력이 국회 들어가게 됐다. 최악의 상황” “검찰은 수사 안하고 뭐하고 있는건지 답답하다” “유시민을 보고 통합진보당을 지지했지, 너보고 지지지한 것은 아니다. 빨리 사퇴해라” “너가 국회의원이 되면 의원직을 얼마나 유지할 것 같냐” “김정일이 웃고 있겠군” 등의 반응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