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은 16일 비(非)문재인 후보 측들이 결선투표제, 국민배심원단 도입 등 경선룰을 변경하자고 주장하고 있는 것과 관련, “바람직하지 않다”고 일축했다. 

 
문 고문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경선룰을 준비하는 기획단이 있고, 최고위원회와 당무회의 등 의사결정구조가 있기 때문에 대선후보로 나서는 선수들은 거기에 맡기는 것이 옳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대선후보자들이 경선룰에 개입해 각자 자기에게 유리하게 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
 
문 고문의 이 같은 발언은 전날(15일) 손학규·정세균 상임고문, 김두관 전 경남지사가 대선룰을 변경하자고 주장한데 대한 반박으로 보인다.
 
문 고문은 이 자리에서 “저는 국민이 경선 과정에 대대적으로 참여해 경선이 축제처럼 될 수 있기 위해 완전국민경선으로 치러져야 한다고 본다”며 “그 대원칙 외에 나머지 기술적이고 세부적인 룰에는 관심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비문재인 주자들의 주장처럼) 결선투표제니, (현장투표·모바일투표·국민배심원제) 비중을 1:1:1로 나누자는 것은 완전국민경선제와 대규모 모바일 선거인단 참여 경선을 사실상 반대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지금 경선룰을 만드는 기획단이 아주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구성이 돼 있고, 최고위 구성도 세력 안배가 잘 돼있지 않냐”고 반문하며 “ 거기에서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마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