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김민성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는 오는 6월 27일부터 9월 19일까지 르호봇, 프라임 공덕센터에서 2016 사회공헌 아카데미 ‘마스터드림’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스터드림은 기업 및 기업재단과 NGO, NPO의 사회공헌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가 주관하는 특화교육 과정이다. 우리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지속가능발전과 성장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심제고 및 국제적 이슈 대응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 ▲글로벌 사회공헌의 최신 트렌드 정보공유 ▲선진국 CSR 정책 및 기업 CSR 현황에 대한 이해 ▲글로벌 CSR의 변화에 효과적인 대응 등 실무자의 성과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내용들이 다뤄진다.

마스터드림의 강사진으로는 ▲유승권 국장(SPC 행복한 재단) ▲오현석 팀장(대한상사중재원) ▲이은경 팀장(UN Global Compact 한국협회) ▲배진희 차장(마이크로소프트) ▲임한나 대리(KOICA 민간협력부) 등 사회공헌 분야의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수강생들이 직접 해외연수를 기획하는 방식으로 정해진 교육 이후 희망하는 방문국가의 기업의 CSR담당자 또는 전문가를 초빙할 예정이다. 마스터드림 이후 10~11월에 예정 된 해외연수 참가자 선발 시 이번 교육 수료자를 우대한다. 해외연수 참가 시 현지 체제비(숙박, 교통 등)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수강생들에게 기업의 사회공헌 전문성 향상과 글로벌 CSR의 변화 동향 인식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 교육담당자(02-2077-3967)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crckorea.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