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 핵심역량 반영 ‘재능스스로국어’ 개선 출시

▲ 재능스스로국어 <재능교육>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교재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교재로, 회사 측은 학습자의 비판적·창의적사고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능교육에 따르면 7일 출시한 ‘재능스스로국어’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교재다.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의 국어 핵심역량은 △비판적, 창의적 사고 역량 △자료, 정보 활용 역량 △의사소통 역량 등이다. 이제 국어 학습도 필요한 정보를 활용하여 내 생각을 잘 전달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이 중요한 셈이다.

재능교육은 이러한 교육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고자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학습자의 ‘비판적, 창의적 사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재능스스로국어 교재를 대폭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재능스스로국어’는 풍부한 글감과 다양한 어휘 학습으로 학습자의 어휘력과 독해력을 길러주는 것은 물론, 이를 활용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습자는 체계적인 작문 학습을 통해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표현 구사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중점독해전략을 통해 독해의 원리와 개념을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독해 활동이 가능하다.

재능교육 스스로교육연구소 최호원 실장은 “재능스스로국어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줄 수 있는 뱡향으로 개선 출시됐다“며 “계층별 학습 수준에 맞도록 난이도를 조정해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창의적 사고력 부분을 보강하여 언어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국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교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능스스로국어는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국어의 모든 영역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A등급부터 J등급까지 구성됐다. 이번에 개선 출시되는 교재는 A등급부터 G등급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과정까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