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문재인 정부 심판론'을 내세워 정부 정책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문재인 정부 심판론'을 내세워 정부 정책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심판론’을 내세우며 공세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 이후 정국 흐름을 '정권심판론'으로 주도하겠다는 계산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18일, 당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한국당의 광화문 집회에 대해 ‘10월 항쟁’이라고 이름 붙인 뒤 “국민들이 (광화문 집회에) 많이 나오신 것은 조국 전 장관에 대한 분노도 있지만, 결국 경제 파탄, 안보 파괴, 패스트트랙 2대 악법에서 나타나는 자유민주주의 파멸에 대한 국민 분노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19일 광화문 광장에서 예정된 국정대전환 촉구 보고대회’를 ‘동원 집회’라고 지적한 데 대해 “우리 당의 정당한 행사를 폄훼하는 민주당이야말로 꼼수 집단”이라며 “이건 우리의 항쟁이 아니라 국민들의 항쟁”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10월 항쟁은 결코 끝나지 않았다. 조국 전 장관 사태에 대한 본격적인 심판과 저항의 시작일 뿐”이라며 “우리가 바꿔내야 하고 막아내야 할 것은 문재인 정권의 오만과 폭정, 헌정 파괴다. 이것을 완전히 끝내지 않으면 제2의 조국 사태, 그보다 더한 헌정 유린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 차원의 장외 투쟁을 이어간다는 의지를 밝힌 셈이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2년 반 동안 수많은 지적을 외면하고 고집불통으로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고집해 경제를 파탄 냈다. (또) 지난 15일 북한의 테러 축구로 지금 남북 관계가 얼마나 형편없는 수준인지 모두 알 수 있었다”면서 “모두가 완전히 폐기돼야 할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정책 실패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정당으로 나서겠다는 뜻도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조국 적폐방지 4법으로 무너진 공정과 정의를 세우고 다시는 제2의 조국 사태를 국민들이 보지 않도록 입법적 장치를 마련하고,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폐기하는 3법도 통과시키겠다. 대통령이 말로만 이야기하는 투자와 고용을 경영 활성화 3법으로 끌어올리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