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경아 기자  자유한국당이 전날 있었던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방문을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선거운동을 도와주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에도 불구하고 부산일정을 강행했다는 의심에서다. 

7일 한국당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한 심재철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식’에 참석한 것과 관련해 “갑자기 부산을 찾은 이유는 뻔하다. 4월 총선을 앞두고 부산·경남 민심이 심상치 않으니 여당의 선거운동을 돕겠다는 심산으로 부산을 찾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어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식은 재탕”이라며 “어제 행사에 참여한 대표업체와 부산시는 작년 7월 이미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전혀 급할 것 없는 행사에 상생협약식이란 이름을 걸고 대통령이 참석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6일 문 대통령은 부산시청에서 열린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체결식에 참석했다. 부산형 일자리 사업은 전기차 부품 업체인 ㈜코렌스EM과 협력업체들이 부산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에 입주해 파워트레인 기술개발과 생산을 함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올해부터 2031년까지 총 7,60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4,300개의 지역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확산되는 가운데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행사를 개최하고 대통령이 직접 참석했다는 점에서 다소 논란이 됐다. 문 대통령은 범정부 차원의 방역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새해 부처별 업무보고까지 연기한 채 대부분의 현장일정을 방역부분에 맞췄었다. 방역과 관련없는 외부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이에 대해 심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직접 컨트롤타워를 해도 모자랄 판에 대통령이 한가롭게 선거를 의식한 행사에 참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사를 빙자해 대통령이 사전 선거운동, 관권선거를 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