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용 요법 개발 진행에 따른 첫 번째 단계별 마일스톤

올해 초 경영지표를 ‘Great & Global’로 정한 유한양행이 지속적인 사업역량 강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도약에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다. 사진은 유한양행 본사 /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얀센으로부터 자사 폐암 치료제 레이저티닙에 대한 기술료 432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다. 사진은 유한양행 본사 / 유한양행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유한양행은 다국적 제약사 얀센으로부터 폐암 치료제 ‘레이저티닙’에 대한 마일스톤(기술료) 3,500만달러(약 432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라고 8일 공시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 11월 미국 제약사인 얀센 바이오테크와 1조4,000억원 규모의 레이저티닙 기술 수출 계약을 맺고 현재 단독요법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유한양행이 수령할 기술료는 자사 레이저티닙(EGFR표적 항암 치료제)과 얀센 바이오테크의 항암 치료제(JNJ-372)의 병용요법 개발 진행에 따른 첫 번째 단계별 성공보수로, 유한양행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금 1조6,500억원의 2.5%에 해당한다.

얀센 바이오테크는 이날 유한양행에 이번 첫 번째 기술료 관련 송장을 발행했다. 이에 따라 유한양행은 송장 수신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기술료를 수취할 예정이다.

유한양행 측은 “향후 추가 임상시험이나 허가, 상업화 미실현시 기술이전 계약은 종료될 수 있다”며 “이 경우 계약 종료에 따른 기술료 반환 의무는 없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향후 주요 계약 내용 변경 및 공시 의무 발생 시 지체 없이 공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