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이 7월 여름면 시장에서 매출 호조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풀무원식품의 여름면 제품이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냉면·막국수 등 다양한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풀무원식품은 냉면류, 메밀면, 쫄면을 포함하는 여름면 시장에서 자사 7월 매출(내부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84.3% 상승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실적이다.  

풀무원식품 측은 이러한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배경에 대해 “기술혁신을 통해 다양화한 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고 올해 첫 선을 보인 막국수가 좋은 성과를 올린 덕”이라고 설명했다.

풀무원식품은 올 여름을 앞두고 평양냉면, 물·비빔냉면, 동치미냉면 등 냉면 5종을 출시해 냉면 종류의 다양화를 시도했다. 또한 두 종류의 막국수 제품을 선보이며 냉면 비중이 절대적이던 여름면 시장에서 다양화를 꾀했다. 이러한 시도로 풀무원은 막국수 제품의 경우, 출시 후 5개월 동안 250만 봉지에 이르는 누적 판매개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 냉장 FRM(Fresh Ready Meal) 김현진 CM(Category Manager)은 “지난 5월 생면공장을 새로 지어서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생산능력을 늘렸는데도 수요를 물량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라며 “생면시장 전체를 성장시키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