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 1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1년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 등급을 표창 받았다. 사진은 이병학 대표이사가 표창장을 받는 모습. /농심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농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표창

농심은 지난 1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1년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 등급을 표창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농심은 ‘협력사의 성장이 곧 농심의 경쟁력’이란 철학으로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쳐왔다고 말했다. 올해의 경우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는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파종에서부터 수확, 판매 등 전 과정에서 청년 농부를 지원했다. 농심은 이들이 수확한 감자 230톤을 전량 구매해 수미칩 생산에 활용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농심은 금융지원과 기술지원, 환경위생지원, 판로확대 등으로 120여개 중소협력사의 안정적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왔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심은 지난 9월 공정거래위원회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함께 가야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양한 상생협력프로그램을 추진해 협력사와 공정거래를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워홈은 지난 16일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안전경영 선포식을 마친 뒤 김태준 사장(좌측에서 6번째), 고재균 노조위원장(좌측에서 7번째) 등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아워홈 

◇ 아워홈, 임직원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난 16일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선포식은 아워홈 역삼 사옥에서 김태준 사장, 고재균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워홈 노사는 선포식을 계기로 성숙한 안전 문화를 형성하고 ‘안전사고 제로’를 위해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선포식과 함께 아워홈은 안전경영 관련 세부방침을 정했다. 핵심 내용은 △임직원 안전 최우선 가치로 실현 △안전보건에 대한 지속 개선과 재해발생‧안전사고 사전 예방 △안전보건 법규 및 규정 준수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고객 및 이해 당사자에게 안전보건 관련 투명성과 적절성 제공 등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안전경영 선포식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상기하고 새롭게 다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안전문화가 조직 깊숙이 뿌리내려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청과 어린이 대상 ‘크리스마스 케이크’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영유아 대상 쿠킹클래스 성료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6일 서울특별시 중구청(이하 서울 중구청)과 어린이 대상 ‘크리스마스 케이크’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 어린이집에서 열린 쿠킹클래스에는 해당 어린이집 소속 영유아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양호 중구청장도 자리해 인사를 나눴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아이들은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의 시연에 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키트로 케이크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쿠킹클래스가 오랜 실내 생활로 지쳐있는 아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CJ프레시웨이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인식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굽네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굽네

◇ 굽네,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대통령상’ 수상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2021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다. 굽네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라고 전했다.

굽네는 이번 대통령상 수상과 관련해 “프랜차이즈 기업 또는 프랜차이즈산업 관련 분야에서 혁신적 도전으로 프랜차이즈 발전 및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사 기업 사훈인 '역지사지’ 정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가맹점, 내부 직원들과 상생해 나가는 ‘3생(生)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앤푸드 홍경호 회장은 “이번 수상은 굽네의 사훈인 역지사지 정신에 동행해 준 1,000여 개의 가맹점 사장님과 직원들, 굽네를 사랑해주신 고객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업계의 모범을 보이고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K-오븐 요리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