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오는 27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개점한다. /농심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농심은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개점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7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선보이는 포리스트 키친은 숲(Forest)과 주방(Kitchen)을 조합한 단어로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메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농심은 포리스트 키친을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일 예정으로 △저녁 10개 △점심 7개 등의 요리가 제공되며, 이 중 3가지 요리에 대체육이 사용된다. 다수 비건 레스토랑이 햄버거·파스타 등을 제공하는 캐주얼 레스토랑이란 점과 차별화해 비건 푸드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인식개선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농심은 그간 대체육을 개발하며 축적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김태형 총괄셰프가 미슐랭 1·2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메뉴를 개발했다. 

대표 메뉴는 코스의 첫 요리이자 레스토랑의 이름을 담은 ‘작은 숲’이다. 농심은 해당 메뉴에 대해 숲으로 꾸민 트레이에 제철 채소를 이용한 한입거리 음식과 △콩 커스터드 △콩꼬치 등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김태형 총괄셰프는 “계절 변화에 맞춰 메뉴를 바꿔가며 소비자들이 비건 요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겠다“라며 “각각의 요리가 만들어내는 기승전결의 스토리를 들으며 음식을 즐긴다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김태형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좌측)과 디너 코스. /농심

한편 농심은 비건 문화의 확산과 대체육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새로운 비건 식문화를 열고자 레스토랑 개점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육류 생산 및 소비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대체육과 비건 푸드가 친환경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아울러 대체육 핵심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대체육을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성환 농심 외식사업팀 상무는 “새로운 비건 식문화 경험 제공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비건 외식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