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 아우디 공식딜러를 맡고 있는 태안모터스는 다음달 7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아우디 A8 전시 및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 태안모터스
수도권 지역 아우디 공식딜러를 맡고 있는 태안모터스는 다음달 7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아우디 A8 전시 및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 태안모터스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아우디코리아 공식 딜러사들이 고객과 접점을 늘리기 위해 팝업스토어 및 전시·시승행사를 마련하고 나섰다.

아우디는 올해 2분기 들어 판매량이 △4월 473대(업계 10위) △5월 902대(업계 6위) 등 두 달 연속 월 1,000대 미만으로 급락하면서 수입차 업계 3위 자리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놓였다. 이런 가운데 아우디 딜러사들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판매량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다.

먼저, 아우디 공식딜러 태안모터스는 다음달 7일까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올해 부분변경을 거친 ‘아우디 A8’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아우디 플래그십 대형 세단 ‘아우디 A8’ 모델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아우디 브랜드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의 전시와 함께 시승과 상담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골프백 네임텍 및 서울드래곤시티 중식당 할인 바우처를 제공하며, 명함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아우디 컬렉션 트롤리, 골프백 항공커버, 장우산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계약 후 출고한 고객 모두에게 스탠드 골프백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서울드래곤시티 연간 맴버쉽(블루)도 제공한다.

전라북도 지역의 아우디 공식딜러 중산모터스는 13일부터 3개월간 롯데몰 군산점에서 아우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 중산모터스
전라북도 지역의 아우디 공식딜러 중산모터스는 13일부터 3개월간 롯데몰 군산점에서 아우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 중산모터스

또 다른 아우디 공식딜러 중산모터스는 13일부터 3개월간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롯데몰 군산점에서 ‘아우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전북 지역 고객들과 접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중산모터스의 아우디 팝업 스토어는 롯데몰 군산점 1층 정문에서 진행되며, 롯데몰 군산점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아우디 팝업 스토어’에서는 중형 SUV ‘아우디 Q5’ 모델과 아우디 대표 비즈니스 세단 ‘아우디 A6’ 모델의 전시 및 상담을 진행한다. 아우디 팝업 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우디 차량 2박 3일 시승권 및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며, 상담을 진행한 고객 전원에게는 캠핑용 폴딩박스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 기간 중 예약 후 출고한 고객 모두에게 100만원 상당의 호텔 바우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태안모터스와 중산모터스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아우디 브랜드와 차량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우디 공식딜러 태안모터스는 수도권 8개 전시장(한강대로, 남산, 방배, 도곡로, 인천, 송도, 일산, 목동)과 7개의 서비스센터 (개포, 영등포, 인천 남동, 인천 주안, 일산, 남산, 방배) 및 2개의 인증중고차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중산모터스는 2010년부터 아우디 공식딜러 사업을 개시했으며, 현재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에 위치한 아우디 전주 전시장과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에 위치한 아우디 공식 인증중고차 사업부 및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