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 메가박스중앙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 메가박스중앙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모든 것을 집대성한 작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16일 배급사 메가박스중앙에 따르면, 오는 25일 개봉하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이날 오전 10시 20분 기준 전체 예매율 정상에 올랐다. 개봉을 무려 10일 앞두고 달성한 기록으로 이목을 끈다.

특히 오는 18일 개봉하는 인기 가수 김호중의 다큐멘터리 ‘바람 따라 만나리: 김호중의 계절’은 물론,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는 ‘30일’을 모두 제치고 압도적 예매율을 기록했다.

17일 오전 9시 30분 기준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실시간 예매율 27.3%, 사전 예매량 4만7,744명을 기록 중이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로운 세계에 우연히 발을 들인 소년 ‘마히토’가 미스터리한 왜가리를 만나 펼쳐지는 시공초월 판타지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까. / 메가박스중앙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까. / 메가박스중앙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 등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가 ‘바람이 분다’(2013)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미야자키 하야오의 자전적 이야기이자, 그의 독창적인 예술세계가 집대성된 작품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아름다운 이야기와 환상적인 작화가 어우러진 지브리 명작의 탄생을 예고한다. 앞서 지난 7월 일본 개봉 당시에도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개봉 4일 만에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흥행 성적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스다 마사키‧기무라 타쿠야 등 일본 정상급 스타들의 목소리 출연과 일본 뉴에이지 거장 히사이시 조의 감각적인 음악, 요네즈 켄시의 감성적인 엔딩곡까지 담아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극장가에 또 한 번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근거자료 및 출처
실시간 예매율
2023.10.17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