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신작 게임 ‘P의 거짓’의 정식출시를 앞두고 쇼케이드를 개최했다. ‘P의 거짓’의 게임 이야기에는 이탈리아 작가 카를로 콜로디의 피노키오 원작이 활용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으로 완성도 높은 소울라이크(다크 판타지) 싱글플레이 게임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피노키오 원작 재해석한 P의 거짓… 이용자 선택에 따라 결말 달라져9일 네오위즈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신작 ‘P의 거짓’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네오위즈는 쇼케이스에서 ‘P의
한국 콘텐츠 분야 수출이 증가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게임 비중이 70%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내 게임 산업은 중화권에 높은 수출 비중을 보이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2021년 전체 콘텐츠 수출 게임 비중 69.48%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4일 발표한 ‘2021년 기준 콘텐츠산업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1년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137조5,000억원으로 전년 128조3,000억원 보다 7.1% 증가했다. 콘텐츠 수출액은 수출 통관으로 집계하지 않고 문체부가 직접 기업별 조사를 거쳐 수출
넥슨이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게임 서브 브랜드를 정식으로 출범시킨다.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게임과 지식재산권(IP)을 선보이면서 기존 게임 사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넥슨은 3일 새로운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민트로켓은 넥슨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기존 개발 문법에서 벗어나 재미의 본질에 집중하고 색다른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국내 최초 게임 서브 브랜드다. 넥슨에 따르면 민트로켓 내부 개발 인력은 20명 내외다. 소규모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대중적인 게임이 아닌 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역대 최대 규모의 콘솔 신작 타이틀을 공개했다. 지난해 차세대 콘솔 기기를 출시한 MS가 멀티플랫폼 기반의 라인업을 중심으로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보다 확대하려는 의지로 풀이되고 있다.MS는 14일(현지시간) ‘엑스박스 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베데스다를 포함한 총 30종의 게임을 선보인다. 이 중 27종은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추가할 예정이며 게임 패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게임 출시 당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이번 라인업에는 △포르자 호라이즌5 △헤일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노트북 컴퓨터(PC) 시장도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화상회의 등 원격 서비스 기반의 하이브리드 근무 증가와 e-러닝(원격수업)이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면서 올해 1분기 노트북PC에 대한 수요가 전년 대비 81% 증가했다고 밝혔다.SA는 “산업 부문의 경우, 재택 근무 수요와 노트북PC 업그레이드주기가 상업 수요의 주요 원동력이었으며, 소비자 부문은 1분기에 가정에
펄어비스가 지난해 장기간 신작 부재에서 벗어나 ‘섀도우 아레나’와 ‘이브 에코스’를 선보였지만 부진을 극복하지 못했다. 올해도 이렇다 할 신작 라인업이 두드러지지 않는 가운데 부진을 극복할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연간 영업익 소폭 증가… 검은사막 한계 달했다16일 전자공시시스템 등에 따르면 펄어비스의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1,572억9,400만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4,887억6,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당기순이익은 992억원
올해 게임대상 후보 게임들이 공개됐다. 지난해보다 다채로운 신작들이 이름을 올리면서 각 후보군에서 어떤 게임들이 승기를 거머쥘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올해 게임 대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게임은 총 13종이다. 게임 후보군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4종이 플랫폼 구분 없이 선정되며 오는 11월 2일부터 9일까지 각 부문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본상 2차 심사는 시상식 전날인 오는 11월17일 진행될 예정이다.올해 게임대상 모바일 게임 부문에 이름을 올린 게임은 △넷마블의 ‘A3:스틸얼라이브’ △넷마블의 ‘
라인게임즈가 모바일게임 역할수행게임(RPG) ‘엑소스 히어로즈’ 차기작 개발에 속도를 올리는 모양새다. 올해 이렇다 할 모바일게임을 선보이지 않았던 라인게임즈는 이번 차기작으로 한단계 도약을 위한 계기 마련에 나선다.◇ 모바일 신작 출시 임박?… “흥행 사활 걸어야”라인게임즈는 올해 4분기 중으로 모바일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실시한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라인게임즈 개발 관계사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 중인 게임이다.모바일게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실내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도 크게 늘었다.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달 31일 발간한 ‘2020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만 10~65세 일반인 3,084명을 대상으로 게임 이용여부를 조사한 결과 70.5%가 게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8%p 증가한 수치다.게임 분야별 이용률(중복응답)을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이 91.1%로 가장 높았고 PC게임은 59.1%, 콘솔 게임은 20.8%, 아케이드 게임은 10%
GS건설이 PC(Precast Concrete)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GS건설은 이번 진출을 통해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수행 중인 모듈러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GS건설은 충청북도, 음성군과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충북도청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조병옥 음성군수 등 협약당사자와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했다.GS건설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충북 음성군 중부일반산업단지의 약 15만㎡(약 4만5
국내외 게임산업이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이후 전례없는 극적인 변화를 맞이한 것으로 드러났다.15일 유니티가 발표한 ‘코로나19로 인한 게임산업 변화:19가지 특징’ 보고서에 따르면 봄이 되면서 야외 활동 증가 등으로 게임 이용자 수가 감소되던 지난해들과 비교할 때 게임 일간 이용자 수가 대폭 증가했다. 지난 1월부터 5월 중순까지 조사한 결과 PC 및 콘솔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46%, 모바일 게임은 17% 증가했다. 모바일의 경우 게임앱 설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84% 올랐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TV방송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50대 이상 장년층의 스마트폰과 PC 이용자들도 크게 증가하면서 생활 속 ‘디지털 세대격차’가 좁혀지고 있다.◇ 스마트폰·PC 이용 TV시청시간 급증… 언론보도 이용시간 증가폭 두드러져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2일 발표한 코로나19에 ‘스마트폰·PC 이용행태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올 1월부터 4월까지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한 TV방송프로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전세계 공장들의 가동이 중단됐다. 이에 따른 전자기기 출하량이 크게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게임기기 공급에도 적잖은 타격이 예상된다.14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TV 세트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한 2억300만대로 추정된다. 1분기는 중국에서, 2분기는 미국과 유럽에서 소비 공백이 확대돼 감소율이 16~19%대, 3~4분기에는 0~2%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국내 전자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우 연간 TV출하량이 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팍스 이스트 2020’에서 깜짝 신작을 공개했다. 그동안 모바일 게임에만 주력했던 만큼 올해는 플랫폼을 확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 집중 공략에 나설 모양새다.엔씨가 공개한 신작은 PC‧콘솔을 기반으로 하는 음악 게임 ‘퓨저’다. 퓨저는 엔씨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가 참여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이용자가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믹스해 퍼포먼스를 하는 콘셉트다. 이용자는 다양
국내 대형게임사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등 3N이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올해도 중국 시장 상황을 낙관하기 어려워진 만큼 이를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입지를 세운다는 전략이다.엔씨는 7년만에 국제 게임 전시회 ‘E3’에 참가한다. E3는 매년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다. 올해는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홀딩스가 참가하며 출품작, 부스 구성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엔씨의 E3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해온 가운데 콘솔 시장이 점점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은 수명, 퀄리티 등에 한계가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어 내년부터 국내에서도 콘솔 게임 진출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질 전망이다.24일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뉴주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이 시장 매출을 주도하고 있고 PC와 콘솔이 양분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지난해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1,379억달러(한화 약 155조원)를 기록했다. 이들 중 스마트폰,
최근 몇 년간 모바일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은 PC, 콘솔 등 다른 플랫폼으로 발길을 돌리는 모양새다. 수많은 모바일 게임을 양산했던 게임사들이 눈 앞의 실적보다 게임 퀄리티를 높여 중장기적 미래에 투자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11일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은 연간 11% 이상 성장했고 오는 2022년에는 27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보고서에서는 모바일게임을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분류했고 수익은 인앱구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다음주 전격 공개한다. 앞으로 출시될 신작들을 중심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엔씨가 오는 25일 오후 12시 퍼플 사전다운로드를 실시한다. 베타 서비스 시작일은 엔씨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출시되는 오는 27일이다.퍼플은 강력한 보안과 편의 기능,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최적화된 최상의 그래픽 성능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