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5개 채널 실시간 생방송 서비스 시작
방송 시청, 상품정보 확인, 주문까지 원스톱 제공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위메프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 위메프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위메프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 위메프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위메프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위메프는 홈쇼핑 상품까지 확보하며 상품 DB 강화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는 ‘홈쇼핑 라이브관’을 신설, TV 홈쇼핑 실시간 생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GS홈쇼핑(GS SHOP,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더블유쇼핑 △SK스토아 등 5개 채널이다.

5개 채널의 라이브 방송은 위메프 모바일 앱에 마련된 ‘홈쇼핑 라이브관’에서 한꺼번에 모아볼 수 있다. 이후 보고 싶은 방송을 선택하면 화면 상단에 방송 화면이 송출되고 하단에서 상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시청부터 주문까지 위메프에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도록 한 것.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홈쇼핑 라이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8월 24~30일 일주일간 TV 홈쇼핑의 대표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최대 14%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도 제공한다. 상품 기본 할인과 쿠폰 중복 사용 시 최대 7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간 동안 카테고리별로 요일을 정해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24일 전체 △25일 식품 △26일 가전 △27일 패션, 명품 △28일 생활, 리빙 △29~30일 전체 순이다.

대표 상품은 △닥터시드 샴푸(100ml) △MSGM 로고 반팔 티셔츠 △라인바싸 탄산수(40개입) △아이씽씽 서큘레이터 등이다.

위메프 신규사업기획실 장진아 실장은 “홈쇼핑 콘텐츠를 통해 고객 체류 시간이 늘어남과 동시에 새로운 고객 유입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홈쇼핑 채널과 협업해 풍성한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가격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