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폐용기 브랜드 '글락스락'을 보유한 삼광글라스가 SGC솔루션으로 새 출발한다. / SGC
밀폐용기 브랜드 '글락스락'을 보유한 삼광글라스가 SGC솔루션으로 새 출발한다. / SGC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삼광글라스가 동일한 OCI그룹 계열사인 군장에너지, 이테크건설과 합병을 완료하고 ‘SGC솔루션’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사측은 지난 2일 SGC CI 선포식 행사를 갖고 SGC에너지의 출범을 알렸다. SGC는 사업지주사인 SGC에너지(구 군장에너지)가 주축이 된다. 산하에 SGC이테크건설(구 이테크건설) SGC솔루션(구 삼광글라스) SGC그린파워(구 SMG에너지) SGC디벨롭먼트(구 SG개발)을 거느리게 된다. SGC에너지와 SGC이테크건설은 각각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돼 있다.

이날 SGC에너지 안찬규 대표는 “SGC는 에너지, 건설, 유리, 자원 사업을 등을 영위하고 있어 고객들의 일상과 함께 해 왔다”면서 “그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글로벌 종합에너지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SGC는 기후 변화와 환경문제에 대응하고자 하는 ‘그린뉴딜’에 앞장서는 대표 주자로 나설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수소연료전지 및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 시킬 것”이라고 다짐했다.

SGC의 로고타입은 ‘군장에너지, 이테크건설, 삼광글라스 3개 회사가 체인처럼 연결된 완전한 하나’를 형상화 했다.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 (Sustain Grow Change)’의 의미를 담았다.

SGC에너지는 바이오매스 연료사용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저탄소 녹색 산단에 동참하고 있는 미래지향적 에너지 사업자다. SGC이테크건설은 안정적으로 성장중인 토건사업과 해외시장으로 확대중인 플랜트 사업을 중심으로 자체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 할 수 있게 됐다.

SGC솔루션은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을 비롯한 B2C 제품군의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SGC솔루션은 “병유리 제조 등 B2B 분야에서도 최적의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제조업체로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이했다”고 말했다.

SGC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사업재편으로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화를 제고, 외부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제를 갖추게 된다. 또 합병법인으로 투자부문을 일원화 해 자본의 효율적 배분과 함께 각 회사별로 분산되어있던 인적, 재무적 자원들을 통합해 사업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