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사퇴 오보와 관련해 진상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사퇴 소식을 전한 선대위 관계자를 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지난 3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김 위원장 사퇴 보도가 오보라고 본다”며 “만약 사퇴 의사가 있다면 의총 때 이야기가 나왔어야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 이양수 대변인이 김 위원장 본인 동의 없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총괄선대위원장도 사퇴했다고 잘못된 메시지를 보낸 거라면 그 메시지가 어디서 나온 것인지 진상규명을 해서 저는 책임을 져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날 오전 김 위원장이 ‘선대위 전면 쇄신’을 언급한 이후 당내에선 쇄신에 동참한다며 줄사퇴가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선대위 관계자는 김 위원장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 역시 사퇴를 했다는 소식을 기자들에게 알렸다.

그러나 이후 언론보도를 통해 김 위원장의 사퇴 소식은 사실무근이라는 취지의 보도가 나왔고, 내부 혼선이 이어졌다. 결국 이 대변인은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에게 사의를 표명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전해 들었는데 김 위원장께서는 현재 사의 표명했다는 뜻이 아니었다고 말씀하시는 것 같다”며 ‘소통 착오’였다는 취지로 해명했다.

하 의원은 이같은 과정에서 ‘월권’을 하는 인사가 있다고 보는 눈치다. 그는 “(이 대변인이) ‘책임 있는 관계자’라고 얘기를 했다”며 “그런데 이제 책임 있는 관계자는 후보가 아닐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후보 아닌 다른 사람인 것 같은데 지금 다 사퇴한 상황에서 그런 월권을 휘두르는 사람이 있다면 이 부분은 정확히 당에서 진상규명을 해서 징계를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번 선대위 쇄신 과정에서 김 위원장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후보도 김 위원장에게 사실상 쇄신의 전권을 위임한 상태”라며 “이준석 대표하고 관계는 김 위원장이 좀 먼저 풀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후보하고 최종적으로 선관위 쇄신작업을 마무리하는 것이 지금 순서라고 생각한다”며 “그 시기가 되면 후보가 자연스럽게 이 대표하고 만나 이번 선관위 쇄신작업을 마무리하는 그런 과정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