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이념적 정치방역이라는 표현이 매우 심각한 왜곡”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의 전날 발언을 반박했다./뉴시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이념적 정치방역이라는 표현이 매우 심각한 왜곡”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의 전날 발언을 반박했다./뉴시스

시사위크=전두성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이념적 정치방역이라는 표현이 매우 심각한 왜곡”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의 전날 발언을 반박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의 방역 정책에 대해 “이념적 정치적 방역”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k-방역은 세계가 인정한 성공 모델이고, 대한민국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국민의 성취이자 자부심”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이념적 정치방역 피해자는 국민’이라는 표현이 매우 심각한 왜곡인데다, 국민의 긍지를 부정하는 말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일 수 있다. 팬데믹은 언제든지 다시 올 수 있다”며 “문재인 정부 경험과 교훈 위에서 백신‧치료제를 확보할 역량을 키우고, 공공의료체계를 보완‧구축하는 일에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코로나로 인한 불평등과 양극화 여파도 풀어야 할 과제라고 했다. 이어 “고금리와 고물가로 서민층과 중산층이 고통을 겪고 있다. 고용이 뒷걸음치면서 청년들을 힘들게 하는 비상경제상황”이라며 “전임정부 비난하는데 금쪽같은 시간을 쓸 때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또 “(윤 대통령이) 성공하는 길은 국민을 편 가르는 것이 아닌, 연결하고 통합해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성과는 키우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는 것이 민생 회복과 국민 통합, 국가적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길이고, 윤 대통령의 성공, 국민 성공의 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