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3일의 휴가’가 극장가에 따뜻한 울림을 선사한다. / 쇼박스
영화 ‘3일의 휴가’가 극장가에 따뜻한 울림을 선사한다. / 쇼박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육상효 감독이 연출하고 유영아 작가의 극본으로 완성된 영화 ‘3일의 휴가’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 이야기로 극장가에 따뜻한 울림을 예고한다.

영화 ‘3일의 휴가’는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 복자(김해숙 분)와 엄마의 레시피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진주(신민아 분)의 이야기를 담은 힐링 판타지다. 보편적 감성을 자극하는 가족 이야기는 물론, 소박하면서도 정겨운 음식과 향수를 자극하는 볼거리로 관객의 마음을 매료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2019년 ‘나의 특별한 형제’로 따뜻한 연출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던 육상효 감독과 영화 ‘7번방의 선물’ ‘82년생 김지영’ 등 히트작을 보유한 유영아 작가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육상효 감독은 ‘3일의 휴가’에서 가장 가까우면서도 먼 관계인 가족 사이의 복잡한 감정을 특유의 따뜻하고 섬세한 연출로 표현할 전망이다. 육상효 감독은 3일 배급사 쇼박스를 통해 “모두의 공감을 자극하는 이야기로 관객들이 영화 속 감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연출하는데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가족 간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그려온 유영아 작가가 각본을 맡아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게 한다. 유영아 작가는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와 딸의 이야기라는 독특한 설정에 대해 “내가 죽고 나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떤 말을 전하고 싶을까 상상하다가 시나리오를 구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유영아 작가는 “소통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과거의 감정을 해결하고 서로에게 진심을 전한다는 아이러니한 설정이 기존의 영화와 차별점”이라고 ‘3일의 휴가’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짚으며 색다른 재미를 자신해 기대감을 높였다. ‘3일의 휴가’는 오는 12월 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