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으로 버텨온 펄어비스가 올해 하반기부터는 신작을 출시하며 외연 확장에 나선다. 다양한 플랫폼에 서비스하고 단일 IP를 다양하게 확장해온 경험이 풍부하지만, 지속적인 실적 하락에 따라 차기작 출시 등으로 경쟁력을 보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전년비 실적 모두 감소… 일부 지표선 상승세펄어비스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506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감소한 1,317억원, 당기순이익은 49.8% 감소한 236억원을 기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이후 이렇다 할 신작을 발표하지 않고 있음에도 다양한 플랫폼과 글로벌 시장 진출 등으로 올해 1분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간다.펄어비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4.5% 증가한 46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1,3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4% 올랐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이 76%에 달한다. 검은사막의 글로벌 시장 견조한 성과와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 검은사막 콘솔의 글로벌 시장 성장세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검은사막은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
펄어비스가 PC온라인 신작 ‘섀도우 아레나’의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간다. 새로운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최종 출시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펄어비스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의 그림자전장의 스핀오프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액션 배틀로얄’ PC게임이다.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비경쟁전 △인공지능(AI) 게임 △튜토리얼 △접속자 대비 가변 동급 매칭 시스템 등 신규 이
펄어비스가 자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 ‘검은사막’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검은사막 IP를 활용해 개발중인 신작들의 출시 이후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검은사막은 지난 2015년 출시한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현재의 펄어비스를 만든 대표 게임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지난 2018년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출시했다. 올해로 2주년을 맞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북미‧유럽을 포함한 150여개국에서 10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지
펄어비스가 연간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기존의 모바일게임 시장이 아닌 PC‧콘솔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펄어비스의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1,537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3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1%, 당기순이익은 1,5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1.8%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1%, 당기순이익은 4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6.
펄어비스가 PC온라인 원작 검은사막의 전투 콘텐츠 ‘섀도우 아레나’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앞두고 있다. 원작의 뒤를 이어 새로운 역사를 쓸 게임을 선보일지 주목된다.펄어비스는 오는 29일까지 섀도우 아레나의 2차 CBT 참가자를 모집하고 내년 1월 2일부터 나흘간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섀도우 아레나는 지난 11월 ‘지스타 2019’에서 첫 공개된 액션 배틀로얄 PC온라인 게임으로 1차 CBT에서는 액션성, 대전‧전투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섀도우 아레나를 총괄한 김광삼 프로듀서는 지스타
올해 지스타에 첫 참가하며 만반의 준비를 한 펄어비스가 신작 4종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펄어비스가 공개한 신작은 △검은사막 그림자 전장의 본편 버전인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내 지역중 하나인 붉은사막을 배경으로 하는 ‘붉은사막’ △전체 연령대를 아우르는 캐주얼장르 ‘도깨비’ △펄어비스의 새로운 슈팅장르 ‘플랜8' 등 총 4종이다.이들 중에서는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인 ‘섀도우 아레나’와 ‘붉은사막’이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다.정환경 프로듀서는 붉은사막을
펄어비스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대표작 검은사막의 뒤를 잇는 후속 신작 4종을 공개했다. 이들 신작을 발판삼아 오는 2020년 검은사막의 흥행을 잇는다는 계획이다.지스타에서 공개된 신작은 △검은사막 내의 콘텐츠 그림자 전장의 본편격인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내 붉은사막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대서사시 ‘붉은사막’ △펄어비스가 첫 선을 보이는 슈팅장르의 ‘플랜8’ △오픈월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MMO장르 ‘도깨비’ 등 4종이다.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게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