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전세계 모바일 게임 지출 규모가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은 3분기에만 1조원이 넘는 소비를 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앱애니가 지난 19일 발표한 ‘2021년 3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액은 230억달러(한화 약 27조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분기 기준 최대 규모다.이 중 한국 소비자들은 14억6,000만달러(한화 약 1조7,000억원)을 소비하며 전체 6.5%를 차지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올해 상반기 한국 게이머의 90% 이상이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한국이 전세계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 규모 1위에 오르는 등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두드러지는 수치들을 기록했다.20일 글로벌 앱 분석 업체 앱애니의 ‘2021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결산’에 따르면 상반기 월간활성사용자수(MAU) 기준 상위 1,000개 모바일 게임 이용자 분석 결과 한국의 경우 상위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75%가 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밀레니얼 세대가 19%, X세대는 6%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올해 1분기 전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분위기가 올해도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에 출시된 굵직한 신작들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19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발표한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에 따르면 전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게임에 220억달러(한화 약 24조6,000억원)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함께 전세계 이용자들은 매주 약 10억건의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전세계 앱시장이 지난해보다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글로벌 앱 분석 기업 앱애니에 따르면 올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기준 게임 및 비게임 앱의 전세계 소비자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120억 달러(한화 약 122조3,040억원)로 집계됐다.게임 앱 매출은 810억 달러(한화 약 88조4,520억원), 비게임 앱 매출은 310억 달러(한화 약 38조8,520억원)를 각각 기록했다. 다운로드 횟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잠잠해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 모바일 게임의 이용자 지출액이 42조원를 돌파했다. 19일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전세계 모바일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모바일 게임의 이용자 지출은 지난해 하반기 대비 11% 상승한 360억달러(한화 약 42조7,500억원)로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지출은 지난 5월 눈에 띄게 증가했다. 상반기 모바일게임에 대한 월 소비자 지출은 50억달러를 웃돌았고 지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실내 활동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모바일 게임이 역대급 상승세를 기록했다.2일 앱애니와 리서치업체 IDC가 조사한 ‘게임 스포트라이드 2020 리뷰’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123억건을 기록했다. 이는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 집계 이후 최고 수준이다. 소비자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166억 달러(한화 약 20조4,180억원)로 집계됐다. 양대 마켓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내
모바일 게임이 지난 2분기 양대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및 소비자 지출액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올해 2분기 iOS와 구글플레이 합산 112억 건의 게임 다운로드가 발생했다. 지출액은 글로벌 소비자 지출액의 75%를 차지했고, 전년동기 대비 구글플레이와 iOS 각각 20%, 15% 증가했다. 구글플레이에서는 인도와 브라질, 미국 이용자들의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가 두드러졌고, iOS에서는 중국, 미국, 일본이 상위 3개국을 기록했다. 게임 다운로드 수 증가에는 ‘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넷마블이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작년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에선 중국과 일본이 강세를 보였다. 매출순위 1~2위를 중국 텐센트와 넷이즈가 차지했고, 또 다른 중국업체 자이언트네트워크가 10위를 기록했다.일본 게임사들도 매출 상위권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반다이남코가 4위를 기록한데 이어, 소니 6위, 믹시(mixi)가 8위를 차지했다.우리나라에선 넷마블이 5위를 기록,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글로벌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