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02:50
‘레트롯’ 입은 동원참치… ‘MZ 사로잡는다’
‘레트롯’ 입은 동원참치… ‘MZ 사로잡는다’
  • 범찬희 기자
  • 승인 2020.07.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가 레트롯풍의 '동원참치'캔을 선보인다. / 동원F&B
동원F&B가 레트롯풍의 '동원참치'캔을 선보인다. / 동원F&B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참치캔의 대명사 ‘동원참치’가 ‘레트롯’으로 돌아온다. 동원F&B가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선보인 것.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복고풍을 뜻하는 ‘레트로’와 ‘트로트’의 합성어다.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참치캔 제품이다.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1984년 당시의 동원참치 디자인을 레트로 콘셉트로 재해석했다.

동원 관계자는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캔의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동원참치의 상징인 노란색 캔에 ‘동원참치’를 전통의 파란색 글씨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바다에서 힘차게 뛰어오르는 참치 일러스트를 참치캔 전면과 측면에 생생하게 그려 넣어 참치캔의 건강성을 한 눈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동원F&B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에 앞서 정동원을 모델로 레트로 컨셉의 동원참치 신규 CF를 공개했다. CF에서 정동원은 트로트 풍으로 제작된 ‘캔을 바롯 따’ CM송을 맛깔나게 부르며 흥을 돋운다.

동원F&B는 정동원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트롯 캔’ 포스터와 판촉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