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5 10:37
DL이앤씨 ‘e편한세상 석림 노블’ 분양… 전세대 중대형 
DL이앤씨 ‘e편한세상 석림 노블’ 분양… 전세대 중대형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1.05.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 투시도 / DL이앤씨
DL이앤씨가 서산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 / DL이앤씨

시사위크=최정호 기자  DL이앤씨는 충청남도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8개동, 523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 412가구 △114㎡ 111가구로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이뤄진다.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DL이앤씨가 서산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 전 세대 중대형 평형 …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자랑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지방 분양 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114㎡의 중대형으로만 구성돼 있는 단지다.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DL이앤씨는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 설계에 반영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 차량 드롭오프존과 키즈스테이션, 키즈라운지가 있는 실내놀이터를 설계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독서실 △스터디룸 △그린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세대 내부에 통합 공기질 센서와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각 동 출입구에 에어커튼 등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도입해 청정 생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적용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해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도록 DL이앤씨가 특화 설계한 주거평면이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주고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로 설계됐다. DL이앤씨에 따르면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거주 행태를 파악해 설계부터 구조, 인테리어 스타일까지 차별화했다. 

또 수납 기능을 높여 대형 현관 팬트리와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 등 합리적인 주거 동선으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주방에는 평균 키가 커진 현대인의 신체조건과 가사를 분담하는 남성들까지 고려해 싱크대 높이를 기존 86cm에서 89cm로 3cm 정도 높였다. 또 대형 와이드 창을 설치해 주방 채광 및 통풍 기능을 향상시켰다. 

◇ 서산 도심권 핵심 인프라 풍부

단지는 서산 도심권에 위치해 서산 지역 내 핵심 인프라를 풍부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경 500m 이내에 △동문근린공원 △서산우체국 △멀티플렉스 영화관 △충남서산의료원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대형마트를 비롯해 서산 공용버스터미널 등의 생활 기반 시설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교통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앞으로 뻗어 있는 서해로를 이용하면 서산 외곽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까지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서산 시청을 중심으로 서산을 관통하는 중앙로도 위치하고 있어 서산 내·외곽을 비롯해 해미IC를 통한 광역 교통 이용에 큰 장점을 갖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근 서산의 부동산 시장이 회복세를 넘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크게 높아진 상황”이라며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 리뉴얼된 브랜드 적용, 중대형 중심의 고급화 등으로 서산뿐만 아니라 광역 수요자들에게도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