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통신 기록 조회′와 관련해 ″게슈타포나 할 일을 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통신 기록 조회를 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정조준했다. 윤 후보는 “대통령이 되면 공수처의 불법행위에 책임있는 자들에 대해서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29일 페이스북에 “요즘 공수처를 보면 정권을 바꾸지 않으면 도저히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며 “야당 정치인, 언론인에 이어서 민간인에 대한 불법 사찰까지 매일 새로운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공수처가 통신기록을 확인한 국민의힘 소속 의원은 71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의원 105명 가운데 절반 이상을 넘는 수치다. 앞서 공수처는 기자를 비롯한 대학교수, 의원실 보좌진 등 전방위적 통신 기록 조회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윤 후보는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수사 기관을 만들어 놨더니 하라는 일은 안 하고 과거 권위주의 정권 시절 정보기관의 국내 파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게슈타포나 할 일을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도 아니고 공수처의 수사 대상도 아닌 야당 대선 후보의 대변인 통신자료는 왜 조회했나”며 “이거 야당 대선 후보마저 사찰한 거 아닌가. 야당 국회의원들 통신자료는 왜 또 그렇게 많이 들여다봤나”라고 힐난했다.

화살은 곧장 여권을 향했다. 윤 후보는 “그토록 공수처를 만들어야 한다고 외쳤던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민주당은 왜 아무런 말이 없나”라며 “과거에는 정보기관의 통신자료 조회를 맹렬하게 비난하던 사람들이 왜 공수처에 대해서는 침묵하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도 마찬가지다. 과거 자신이 비슷한 일을 겪었을 때는 ‘국정원의 조작 사찰은 낯설지 않다’며 반발하더니 왜 이번에는 아무 말이 없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공수처의 사찰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불법 사찰은 국민과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암적 요소”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연일 공수처에 대한 맹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27일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청와대 하명으로 집권여당이 불법과 폭력 동원해서 공수처법 통과시키고 공수처장의 친정권 인사 앉혔던 목적이 정권에 대해 비판적인 언론인과 야당 의원을 탄압하는 데 있었음이 확실하게 증명되고 있다”며 “김진욱 공수처장 즉각 사퇴할 것 다시 한번 강력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