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 당론 채택에 대해 국민의힘이 ′총력전′을 예고했다. 이같은 민주당의 법안 강행이 민심을 역행하고 있다는 점을 여론에 호소하며, 필리버스터 등 모든 수단을 활용해 저지하겠다는 방침이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당론으로 채택하자 국민의힘이 강하게 반발했다. 국민의힘은 당장 이러한 민주당의 행보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심에 역행한다는 점을 부각하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총력전을 불사하겠다는 각오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국민에게 이익이 되는 것이 아니라 국민에게 피해를 주는, 손해를 주는 법안”이라며 “우리 당으로는 총력 저지할 수밖에 없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행법상 최고의 무기가 필리버스터”라며 “철저하게 국민들 상대로 이 법안의 문제점과 부작용, 민주당 의도를 국민들에게 설명함으로써 국민들로 하여금 이 법안을 저지할 수 있게끔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지난 12일 오후 국회에서 정책 의원총회를 열고 검찰의 6대 범죄(부패·경제·공직자·선거·방위사업법죄·대형참사) 수사권마저 전부 경찰로 넘기는 검수완박 추진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당내에서 부정론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강행 의지를 꺾을 순 없었다.

사실상 의석 수에서 열세인 국민의힘으로서는 대국민 호소를 통한 '여론전'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즉각 논평을 내고 “민주당의 안면몰수한 검수완박 법안, 비리 은폐 방탄법안 추진에 대해 국민은 엄중히 심판할 것”이라며 “다가올 지방선거에서, 그리고 2년 뒤 총선에서 반드시 ‘자승자박’이 되어 돌아올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5년 만에 정권을 교체해 주신 민심을 제대로 살피지 않으면 ‘지민완박’,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완전히 박살 난다”고 강조했다. 

이어 “패스트트랙 때 해놓은 선거법 개정부터, 부동산 관련 입법 등 우리 당이 동의하지 않은 입법을 민주당이 해서 제대로 된 입법을 한 사례가 없었다”며 “자기들 수사받을까 봐 수사권을 박탈한다니 이런 넌센스가 어디 있나”라고 힐난했다.

이 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서도 “민주당이 문재인 정부 내내 저희 당 무시하고 입법 강행해서 크게 득 본 정책이 없었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또 선거를 앞두고 이렇게 하려고 하는 걸 보면서 학습 효과가 없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비꼬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