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24일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휘말린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향해 “수석 자리부터 내려놓고 선거운동 하라”고 비판했다./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휘말린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향해 “수석 자리부터 내려놓고 선거운동 하라”고 비판했다./뉴시스

시사위크=전두성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휘말린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향해 “수석 자리부터 내려놓고 선거운동 하라”고 비판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강 수석이 자신의 고향인 예산군을 빈번하게 드나들며 사전선거운동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SBS는 전날(23일) 강 수석이 지난 20일 충남 홍성의 한 초등학교 동문회 체육행사에 참석해 지역민들에게 명함을 돌렸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지난 3월 이후에도 지역 행사에 참석해 이러한 행보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박 대변인은 “지역 행사에 들려 자신의 출신을 강조하고 본인의 업적을 홍보한 것은 전형적인 사전선거운동이다”라며 “선거관리위원회도 ‘사전선거운동으로 볼 여지가 있다’며 위법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시민사회수석이 예산군 시민 사회와 군민만 찾아다니는 자리인가”라며 “총선 출마 욕심에 대통령실 수석으로서 지켜야 할 본분과 책무를 망각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대통령실이 이런 식으로 돌아가고 있으니 정부가 제대로 돌아갈 리 만무하다”며 “대통령이 국민 돌볼 생각은 하지 않고 권력 장악에만 혈안이 돼 있으니 보좌하는 대통령실 관계자들도 제 앞길 찾기에 바쁜 것”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강 수석은) 선거법도 지키지 않으면서 무슨 선출직을 꿈꾸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또 “선관위는 강 수석의 사전선거운동에 대해 위법성을 따져 수사기관에 신속히 고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 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시민사회수석으로서 본연의 업무를 하고 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