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영이 영화 ‘용감한 시민’으로 관객 앞에 섰다. / 마인드마크
이준영이 영화 ‘용감한 시민’으로 관객 앞에 섰다. / 마인드마크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이준영이 영화 ‘용감한 시민’(감독 박진표)으로 한층 성장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진가를 입증했다. 

지난 25일 개봉한 ‘용감한 시민’은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살아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신혜선 분)이 선을 넘어버린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오늘의 연애’ ‘내 사랑 내 곁에’ ‘그놈 목소리’ 등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남다른 통찰력으로 표현하며 폭넓은 연출력을 보여준 박진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동명의 인기 웹툰을 영화화했다. 

극 중 이준영은 학교 내 안하무인 절대권력자 한수강으로 분해 광기 어린 악역의 모습부터 강도 높은 액션까지 흠잡을 데 없이 소화해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온갖 만행을 저지르지만 죄책감을 전혀 느끼지 않고 문제가 생겨도 반성의 기미가 없는 모습으로 현실 분노를 유발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D.P’와 ‘마스크걸’에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이준영은 이번 ‘용감한 시민’에서도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배우로서 또 한 번 자신의 입지를 굳혔다. 그의 앞으로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박진표 감독 역시 “이준영의 눈은 매섭지만 선하기도, 멍하게도 느껴진다”며 “이렇게 좋은 눈을 가진 배우와 작업해 보고 싶다는 생각에 캐스팅을 했다. 이준영의 악역은 폼이 미친 것 같다”고 그의 활약에 만족감을 표했다.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