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성민이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으로 돌아온다.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성민이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으로 돌아온다.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이성민이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으로 관객 앞에 선다. 연출을 맡은 김성수 감독은 이성민을 향한 강한 신뢰를 드러내며 기대를 당부했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국 영화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스크린에 펼쳐낸다. 

이성민은 반란 세력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대비책을 세우는 육군참모총장 정상호로 분한다. 정상호는 보안사령관 전두광(황정민 분)의 반란으로 납치, 연행되면서 군사반란의 도화선이 되는 캐릭터다. 

작품마다 섬세하고 밀도 높은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이성민은 난세 속 느끼는 불안감을 긴장감 있게 그려낼 전망이다. 30일 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개된 스틸에서 이성민은 근심과 카리스마가 동시에 느껴지는 표정으로 위기를 마주한 정상호를 표현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줄 이성민 스틸.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줄 이성민 스틸.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김성수 감독은 “정상호는 육군 최고 통수권자로 흔들림 없는 위엄이 느껴지는 캐릭터이자 동시에 위기의 난세 속에서 느껴지는 불안감을 마주하는 입체적인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사조직을 동원해 세력을 규합하려는 전두광을 일찌감치 감지하고 이를 대비하기 위해 이태신(정우성 분)에게 수도경비사령관을 맡기는 등 관록이 느껴질 수 있도록 연출했다”고 덧붙여 호기심을 자아냈다. 

이성민의 열연에 대한 만족감도 표했다. 김성수 감독은 “이성민은 자로 잰 듯이 정확하게 연기한다”며 “명료하고 딱 들어맞는 느낌이며 우리나라에서 연기를 제일 잘하는 사람 중에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 현장에서 늘 탁월하게 표현해 내는 이성민을 보면 내가 마치 굉장히 디렉션을 잘하는 감독인 것처럼 느껴진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아 작품 속 이성민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이성민 역시 “김성수 감독님과는 첫 작품이지만 감독님의 전작들을 사랑하고 늘 함께하고 싶었다”며 “촬영 현장에서는 명장의 품위가 느껴졌고 늘 설렘과 감탄의 연속이었다”고 전해 김성수 감독과의 첫 작품에서 어떤 시너지를 완성할지 기대감을 높였다. 오는 11월 22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